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6-1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자습서 2013년-1 4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이제 6학년 올라갑니다.

초등과정을 거치는 동안 아이에게 전과라는 것을 사줘 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요즘 문제집들은 워낙 잘 나와있어서 우리때와는 다르게 별로 필요를 못 느꼈습니다.

그런데 이제 가장 어렵다는 6학년.

더구나 중학생 아들을 지켜보니 6학년때 배운 사회가 연계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것은 우공 자습서.

타출판사 전과라는 것만 알았다가 초등과정도 자습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교과서의 내용만 충실하게 공부했다는 우등생들.

거짓말일거라 생각했지만 자습서와 함께 공부했다면 말은 달라지겠죠?

한 단원의 교과 내용과 함께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할수 있겠어요.

 

  

어려운 용어는 한자와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한자도 덩달아 공부할수 있어요.

개념 탄탄이란 제목으로 핵심 용어도 다시한번 정리해 볼수 있지요.

아이들이 이러한 퀴즈를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교과서 더 알아보기란 부분으로 아직 교과서를 받지 못해 정확하게 비교는 못하겠지만 왠지 더 세밀하게 설명되어진것 같아요.

아이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이 지도지요.

그 지도에 대해 저렇게 세밀하게 설명하니 이해하기 쉽겠죠?

딸아이가 6학년 사회 어려울것 같았는데 자습서 선택을 정말 잘했다고 이 엄마를 칭찬해 주네요. ㅎㅎㅎ

 

쉽게 푸는 사회과 탐구, 한눈에 보는 주제정리로 개념과 이해부분을 확실하게 잡아주네요.

자습서라고 문제가 없을거라면 착각이예요.

요렇게 문제까지 풀어서 다시한번 자신의 공부실력을 테스트 해볼수 있어요.

자습서는 개념정리와 교과서를 바탕으로 해서 그런가 문제집처럼 문제가 그리 많지 않은건 사실이예요.

울딸이 문제수가 많지 않아서 더 좋아하는듯...ㅎㅎㅎ

(참고로 울딸은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을 싫어하고 사회, 과학, 국어는 눈으로 많이 반복해서 읽거든요.)

성적도 잘 유지하는 편이여서 울딸에게 자습서가 딱인것 같아요.

생생한 사진까지 이렇게 풍부하게 실려있어요.

그림이 아닌 사진이라 더욱더 실감나네요.

어때요? 한눈에 봐도 어떤 내용을 들려주는지 정리가 확~~ 되지요?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노트필기도 이런식으로 해놓았슴 좋겠네요.

제가 문제집이나 자습서를 선택할때 제일 눈여겨 보는 서술형 문제도 어김없이 들어있어요.

중학생 아들 덕분에 중학교 시험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바,

여기 학교는 사회, 과학 시험지에 서술형이 꽤 있거든요.

점수도 한 문제에 5,4,3점 이렇게 나뉘어져 있어서 선택해서 푸는 것이더라구요.

중학교 가서 헤매지 않으려면 6학년때 연습을 많이 해야할것 같아요.

우공비 자습서에서 고맙게도 이렇게 심화있는 서술형 문제까지 신경써 주셨네요.

 

이제 최단기간 1000만부 돌파 이유를 아시겠죠?

이 마크가 절대로 그냥 붙은 것이 아니네요.^^

우공비 자습서로 6학년 사회 이젠 끄떡없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