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꿈꾸는 다락방 1 : 공부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코믹 꿈꾸는 다락방 1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이지성 원작 꿈꾸는 다락방을 바탕으로 코믹 만화로 아이들에게 다가왔다.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라는 점이 이 만화책에 끌린 점이다. 사실 원작은 읽어보질 못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나온 책들은 많다.

아이들의 실정은 반감만 나타낸다. "꿈을 이루기 위해선 또 공부소리 나올텐데 뭐?"


물론 공부를 해야함은 기본이다. 하지만 꿈꾸는 다락방에서 공부보다 먼저 강조하는 것이 있다. 


 바로 R=VD라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의미의 무의식적 사고의 힘을 나타내는 말이다.


남지호는 노력파인 아이이다. 하지만 정작 공부한것에 비하면 성적은 형편없다. 우연히 알게된 R=VD를 알게 되면서 꿈꾸는 다락방 소속의 리비를 만나게 된다.  

꿈꾸는 능력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는 말에 공감이 갔다. 그저 머리만 좋다고 믿는 사람들과 노력을 하지 않는 사람들, 학교 다닐시절 꿈이 있던 친구와 없던 친구들의 모습은 가지각색으로 변해있다. 그런것을 보면 정말 꿈꾸는 능력이 있는 모양이다.


이 책에서는 꿈꾸는 능력을 그냥 무심코 하는 말이 아닌 정당한 이유를 알려주면서 꿈을 꾸게 만든다. 긍정적인 힘이 저절로 나타나게 만드는 꿈꾸는 다락방.

책을 읽으면서도 이러한 면이 베스트셀러를 만들었구나를 자동으로 느꼈다. 

V=RD의 공식은 이미 여러 곳에서 증거가 나타나고 있었다. 긍정적인 힘이 컸던 피카소와 언제나 비관적이였던 고흐의 차이점을 읽어보아도 정말 맞는 말인것 같다.

아인슈타인도 사용한 R=VD는 상대성 이론을 완성할수 있게 되는 힘이 되었다.

아인슈타인의 이말이 기억에 오래 남는다.

'나는 상상력이라는 물감으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화가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상상력은 미리 보기다.

 다가올 삶을 보여 주는!'

꿈꾸는 다락방을 통해 예지력 비슷한 꿈꾸는 능력을 갖게 된것 같다.

반감을 보였던 아이들은 2권도 사주면 안되냐고 한다. 꿈꾸는 능력이 울 아이들 마음도 움직이게 만든 모양이다. VD를 바꾸면 두뇌가 변하여 뇌가 베타엔도르핀을 분비하면서 알파파 상태가 된다 하더니 알파파 상태로 기억력과 집중력 그리고 암기력이 올라가길 바래본다.

긍정의 힘으로 R=VD의 능력을 키운다면 정말 모든일이 이루어질것 같다.

2013년 새해가 밝았다. 우리 모두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보다 중요한 R=VD를 먼저 생각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