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기상청 미래탐험 꿈발전소 21
Team.신화 글.그림 / 국일아이 / 201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직업체험 학습만화 미래탐험 꿈발전소이다. 제목이 참 마음에 든다. 아이들은 언제나 호기심을 발휘한다. 어른이 되면 무엇을 할것인가? 자신들이 무엇이 될것인지도 궁금하지만 그 직업이 어떠한 일을 하는지에 대해 더욱더 궁금해 한다. 내가 어릴적 이러한 책을 만났다면 더욱더 유용했을지도 몰랐을것을...요즘 아이들이 마냥 부럽기만 하다. 이렇게 좋은책으로 먼 미래의 자신들이 어떠한 일을 하게될지 모르는 그 직업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꿈을 키워 나갈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가 유독 둘째 딸아이는 꿈발전소를 좋아한다. 몇 권을 책을 구입하고도 새롭게 나오는 책과 지난책들은 도서관에서 빌려서라도 다 읽고 만다.

이번에 새롭게 만난 기상청.

텔레비젼에서 일기예보를 알려줄때마다 참 신기해 하곤했는데... 책을 읽고나니 더욱더 흥미롭게 느껴지는 직업이다.

기상청은 기상이변으로 생기는 호나경의 변화와 자연재해 등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확한 예측과 신속한 예보로 기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예전엔 그 예측이 빗나가는 경우가 많아 피해보는 농부들이 많았는데 요즘엔 스마트 시대라 그런가 실시간 일기예보를 알수있다. 참 편리한 세상이 아닐수 없다.

그래도 세계 곳곳에서 기상이변이 일어나서 대처하기 어려울때도 있다. 기상이변이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모두 힘을 모아야할때인것 같다. 기상 컨설던트도 있다하니 참 다양한 직업이 있는것 같다. 외국 방송을 보면 일기예보를 참 재미있게 하는 경우를 보아왔다. 우리나라도 따라하는 것도 보았지만 안좋은 소식도 있으므로 일기예보를 하는 사람은 옷차림에 신경좀 써 주었슴 좋겠다.

기상청이란 곳에 대해 알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울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준 꿈발전소.

우리 아이들 꿈 어디에 있을까? 모든 아이들이 꿈발전소로 인해 많은 꿈을 꾸고 이루었슴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