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함께 보는 세계 최초! 세계 최고! 밝은미래 그림책 10
클리브 기포드 글, 플랜맨 테크놀로지 그림, 이영기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밝은미래 지식 그림책10권으로 나온 이책은 겉표지를 보았을때는 저학년용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안의 내용을 보니 고학년은 물론 어른들이 보아도 신기한 내용들 뿐이다. 세월이 흘러감에 무심코 지나쳐 버렸을 내용들. 어찌보면 세계 최초, 세계 최고의 것들만 모아놓아서 소장하기에 전혀 무색함이 없는 책인것인데 말이다.
상식이라면 상식이지만 그래도 관심밖의 내용들을 어찌 다 알수 있다는 말인가?
하지만 여기 지도 함께 살펴보다 보면 저절로 관심과 호기심이 발동하게 된다.
 

 

세계 각국에서는 자랑거리인 최초, 최고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들여다 보았다.

미국동부를 시작으로 미국서부, 캐나다와 북극을 거쳐 세계 곳곳을 보니 우와 정말 못들어온 내용들이 많았다.

 

 

우리나라에서의 최초, 최고는 무엇인지 궁금했다. 책을 볼때는 궁금증에 다른나라보다 우리나라를 먼저 보았다는....ㅎㅎㅎ

우와 그런데 세계 최초의 MP3플레이어는 1998년 만들어진 '엠피맨 F10'이라 한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기술이 최초로 만들어졌다니 정말 자랑스럽다.

북한의 평양에는 지하 4층과 지상 101층의 호텔이 지금도 공사중이라고 한다. 북한이긴 하지만 제발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 어쩔수 없다. 그래도 같은 민족이라고...이럴때 나타나는 모양이다. ㅎㅎㅎ

어느 한 분야에만 집중되어 나타난 책이 아닌 여러 분야의 최초, 최고를 알아보면서 재미있었던 시간이였던것 같다. 아이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모든것이 들어있는 이 한권의 책.

세계를 다시한번 엿볼수 있는 기회였다.

놀랍고 신기한 기록과 그에 얽힌 이야기 속에 한번 빠져보길 권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