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7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7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울아이들에게 대단한 인기책중 한권인 도둑시리즈중 수학도둑27권이 나왔다.

도둑도 이러한 이쁜 도둑이 있을까? 특히나 수학을 좋아하는 나에겐 아이들에게 수학에 흥미를 이끌어준 수학도둑이야말로 이쁘지 않을수 없다. 고학년이 되면서 수학의 중요성이 학교에서도 커지면서 아이들은 약간의 반감을 산적이 있다. 비록 학원에 다니지 않지만 학교나 집에서 늘 풀어야하는 수학. 아이들에겐 지겨운 과목으로 여겨졌던 모양이다. 그러한 우리 아이들에게 수학도둑은 수학도 관심을 가지면 재미있게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일으켜 주었다. 수학도둑이 새롭게 나올때마다 서로 먼저 읽겠다고 싸우는 모습까지도 이뻐보이는것은 어쩔수 없다. ㅎㅎㅎ

특히나 중1이 된 아들에게 요근래 나오는 수학도둑은 많은 도움을 받는다.

그 전에도 짬짬히 나오는 중학과정이지만 25권부터는 거의 중학과정 수학이 나오고 있다.

이번 27권에도 단위분수, 빠른속셈, 수와 도형이 연관된 규칙성, 정수, 역연산, 항등원, 반수, 함수, 집합, 원소, 정의역, 공역, 함숫값, 치역, 함수의 표현방법, 벤 다이어그램, 함수식, 함수의 그래프가 나온다. 중1과정에서 한참동안 배웠던 집합, 원소는 더 반가운 영역이다.

교과서에서 못본 영역도 이책에서는 만나볼수 있다. 기본개념과 함께 나온 예제문제까지...

초 5학년 딸아이에겐 아직은 어려운 단원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 메이플스토리로 인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게 만들어져있다.

비록 엄마의 욕심에 만화와 함께 문제도 풀어보길 바래보지만 그것은 욕심이였다. 그래도 중 1인 아들이나마 흥미를 갖고 풀어보려하는 것에 감사할 따름이다.

중1 기말에서나 만나볼수 있는 함수도 이번 기회에 맛보기를 보았다.

언제나처럼 수학도둑에 담겨져 있는 워크북은 출판사에 감사를 표할 따름이다. 문제의 수가 조금더 있었슴하는 욕심도 더 내본다. 문제 4문제와 퀴즈2문제가 실려있는 것에 약간의 실망감을 감추기 어렵다. 하지만 아직 울아이들에게 어려운 단원이란 생각에 적은 문제일지언정 감수해본다.

앞으로 몇권까지 나올지는 몰라도 중학교과정까지는 쭈~~욱 이렇게 공부해봤슴하는 바램이다.

자신감을 잃지 않고 계속 할수 있도록...아자!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