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영어도둑 6 - 미궁을 탈출하라! 코믹 메이플 스토리 영어도둑 6
오래밝음 글, 박종성 그림, 주선이 감수 / 서울문화사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코믹 메이플스토리 도둑시리즈네요. 과학도둑, 한자도둑, 영어도둑, 역사도둑, 수학도둑등 많은 시리즈를 만나보았지요.

도둑은 안좋은 이미지가 강하지만 공부에 관한것은 모든 것을 훔쳐오라 권하고 싶네요.

우리 모두 아이들을 도둑으로 만들어 볼까요? ㅎㅎㅎ

영어도둑 6권을 만나보았습니다. 조금 느리게 나오는 것이 아이들은 자제심을 잃어가지만 영어도둑만 만나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인지 너무 반가워합니다. 이런 도둑만큼 환영받는 도둑은 없을겁니다.

아이들에게 많은 세월이 지났슴에도 여전히 인기가 식지 않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함께 할수 있는 영어.

각 권 100개 이상 초등, 중등 교과부 지정 영단어, 영문장을 만나볼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처음엔 너무 기초만 들어있는 것이 아닌가 했는데 권수가 늘어날수록 내용면이 더욱더 알차고 푸짐하게 느껴집니다. 아이들과 새롭게 영어공부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Word, Speaking, Grammar, Contents를 골고루 만나볼수 있습니다.

책을 만날때마다 아이들이 만화를 먼저 보려고 싸우는 것이 조금 보기 불편했는데 절대로 만화만 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안심을 하게 되었어요. 정말로 영어도 공부하면서 만화를 보는것일까 하는 약간의 불안감이 있었지만 서로 영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보고는 살짝 웃음이 지어집니다.

다른책에서 얼마전 배운 접두사에 대해서 영어도둑은 6권에 나오네요. 문법은 사실 이제 5학년, 중학교 1학년되는 울아이들에게는 쉬운 기초가 나옵니다. 하지만 영어뿐 아니라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로 복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들이 알고있는 것이 나와서 그런지 더욱더 재미있어 합니다. 아마 본인들이 읽기에 어려운것들로 가득했다면 읽지 않으려 했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단어가 초등, 중등 교과부에 나오는 단어들이라 익히고 또 익히게 합니다. 만화를 보면서 나오는 대사들로 흥미롭게 알려주어 단어가 기억속에 오래 남는듯 합니다. 가끔 아이들과 공부를 하다 어떠한 단어를 물어보면 어떤 만화책에서 나왔다며 대답을 합니다. 그러한 것을 보면 아이들 머리가 역시 어른들 보다는 좋은듯 합니다.

아니면 흥미롭고 재미있어 해서 더 기억에 오래 남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저같은 경우는 어! 이것 어디서 보았었는데....하지만 기억하는데 오래 리고 맙니다. 못찾았다가 며칠이 지난후에야 아! 이책 이였지....하는 상황이 벌어지는데...ㅠ.ㅠ

아이들은 책을 찾아와 끝내 그것에 관한것을 가리키며 증거를 제시합니다.

여러면을 보아서도 역시 책은 아이들에게 선택하게 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방법인것 같아요.

자신들이 선택했기때문에, 자신들이 읽고 싶어 했던것이기에 기억에 오래 간직할 것입니다.

만화 내용이 그리스로마 신화와 헷갈려 할수도 있지만 나름 재미있네요.

만화책이지만 영어도둑 워크북까지 함께 있어서 엄마인 입장에서는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울아이들은 워크북은 싫어하지만...그래서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우리집에는 아직 막둥이가 있어서 사실 풀지 않기를 바라기도 해요. 위 두아이들에게는 아직은 쉽다면 쉬운 부분이여서 말이예요. ^^

워크북까지는 아니여도 이책에 나와있는 단어와 문장이라도 모두 외우길 바랄 뿐입니다. 아자!!!

도둑 잡으러 출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