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등으로 보는 세계 지리 여행 - 중학생이 되기 전
이승진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제목과 너무 잘 어울리게 울 큰아들이 이번에 중학교에 갑니다. 어제 교복을 맞추고 왔는데 치수를 재느라 입혀놓으니 정말 기분이 묘하더군요. 멋지기도 하고 뿌듯한 마음도 들었지만 한편으론 벌써 중학교 가네란 생각이 들더군요. 해놓은것도 없이 마냥 학년이 올라가는것 같아 마음이 불안하기만 합니다. 남들은 선행이네 학원이네 하는 한편 울아들은 영어학원만 다녀오곤 그래도 책상앞에 앉아 그날 그날 해야할일을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예뻐보이네요. 이제야 목표가 생긴 울아들에게 이 책을 선사했답니다.
제목이 1등으로 보는 세계지리여행이라 처음보는 세계지리인가 보다 했는데 제 착각이였네요.
아들이 먼저 읽어보고 제게 가르쳐주었어요. 각 나라별로 1등인 것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네요. 그 나라마다 1등일 정도로 나온 결과물을 보면 그나라 풍습과 인구, 사건 및 사고를 알수 있겠지요?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중국, 인간개발지수가 가장 높은나라 노르웨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곳에 있는 수도는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인것처럼 1등이 담겨져 있네요.
얼마전 아이들과 인도 영화 한편을 보았어요. 넘 감동있는 영화였지요. '내 이름은 칸'
이슬람교와 흰두교외에도 여러개의 종교와 무려 40개의 언어를 갖고 인도. 아이들이 이 책을 읽어서 그런가 영화를 보면서 "아! 맞아 엄마 세계지리책에서 인도란 나라에는 종교와 언어가 여러개 있데요." 하는 겁니다.
영화내용은 9.11테러로 인해 미국에 살고있는 인도인들이 피해를 보는 과정에 특히 빈라덴쪽인 이슬람권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지요. 그러한 과정에 한 가정을 이룬 자폐증아빠가 아들을 잃게됩니다. 자폐증 아빠는 자신들은 테러리스트가 아니라고 주장하기 위해 말을 하기 위해 대통령을 만나러 떠납니다. ...
인도가 영화 제작 수도 1위였네요. 어쩐지 요즘 인도영화가 많이 쏟아져 나오더라구요.
아이들과 각 나라의 영화를 보면서 함께 즐기니 세계지리여행이 더 술술 들어오더라구요.
우리나라는 어떤걸로 1등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나쁜걸로 1등인 것도 있지만 이책을 보니 와우! 학업성취도가 1위, 세계 최대의 백화점이 바로 우리나라에 있었네요. 부산광역시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이 바로 그곳이래요. 부산에 가면 한번 가봐야겠어요. 우리집 근처에 있는 인천공항이 세계 최우수 공항이 여러번 된것은 이미 알고있는 사실이라고 아들이 그러네요. ㅎㅎㅎ
책속에 '레벨업!보너스 상식' 코너와 '함께 알아두기' 코너는 꼭 읽어보세요. 일반상식이 머리속에 쏙쏙 쌓이는듯합니다. '돌발퀴즈'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도 보냈어요.
제가 좋아하는 커피. 인도네시아의 자바 섬에서 생산되는 코피루왁이 세계에서 가장 비싸기로 유명한 커피라고 하네요. 그런데 그 재료가... 으웩~~~~!!! 어떤것인지 책을 찾아보세요. 깜짝 놀라실거예요. (p52)
세계여행하면서 아이들과 참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재작년에 구입한 세계지도와 국기를 꺼내서 나라 맞추기와 수도이름, 국기 맞추기 놀이도 한참을 했답니다.
깜짝 뉴스! (p158)
뉴질랜드에서는 비만은 죽어서도 문제라 하네요. 저같은 사람은 뉴질랜드에서 사망하면 환영받지 못하나봐요. ㅠ.ㅠ 관도 크게 짜야하고, 무덤 깊이도 깊게파야하고, 시신의 무게가 워낙 많이 나가서 관을 보관한다해도 땅이 내려앉는....헐~~~~ 안~~~~~~~~돼!!!
운동도 열심히...먹는 것도 줄이고....하나, 둘....하나...둘 ...헉헉~~~살을 빼자. 살을 빼자.
살빼는 것이 세계를 위해 할수 있는 일이였네요. ㅎㅎㅎ
세계 최고, 세계 1등 찾으러 신나는 세계 여행을 떠나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