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5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5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 사고력과 이해력을 향상시켜주는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를 만난지도 어언 1년이란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주변에 사는 지인 덕분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오늘날까지 오게 된것이다.

이러한 학습만화의 장점인지 단점인지 한번 보면 끊을래야 끊을수 없는 운명이 되어버린다.

약간의 돈이 아쉽다는 생각을 했다가도 아이들이 두고 두고 읽고 또 읽고 하면 머리속에서 돈이 사라진지는 오래된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수학아니던가?

영어는 내가 잘 모르니 더욱더 사주어야하고 수학은 내가 좋아하는 과목이니 흥미를 돋우기 위해서라고 구입해 주아야한다. 그것이 내 철칙이다. ㅎㅎㅎ

이번 수학도둑 25편에는 그야말로 내년 중학교 가는 아들에게 꼭 필요한 교재이다. 중학교가면 배우는 참값, 근사값, 오차를 비롯해서 집합과 순환소수에 이르기까지 두루 살펴볼수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앞에 나온부분이라도 다시금 설명해 주면 좋을법한데 종전에 나왔던 앞편을 살펴보라는 글이 아쉽기 그지없다. 만화 캐릭터야 메이플스토리는 이제는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그래도 수학도둑이 초등과정에 멈추지 아니하고 중학과정까지 이렇게 두루 살펴주니 고맙기 그지없다.

실력을 키울수 있는 워크북까지 챙겨주시는 센스.

중학과정이 어려워지긴 한것 같다. 특히 참값 찾는 것은 아직도 어렵다.

아들과 머리를 맞데고 하나하나 설명해 주면서 새록새록 옛생각이 나서 즐거운 시간이였다.

아들의 책상에는 항상 이책이 올라와 있다.

그만큼 싫어하던 수학에 이제야 흥미를 느끼는 모양이다. 그래도 중학과정이라고 매일 살펴보는 것을 보면 말이다. 설마 만화만 읽는것은 아니겠지?

벤다이어 그램을 설명할줄 아는 것을 보니 그림만 보는 것은 아닌것 같다.

아들! 파이팅!!! 우리 중학과정도 도둑잡기 해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