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4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4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코믹 메이플 스토리는 아이들이 정말 정말 많은 인기를 누리고있는 책이다.

만화라는 이미지 때문에 거부감도 들은건 사실이다. 그러나 벌써 여러분야의 책을 접해본후라 이제는 믿음이 간다. 과학, 영어,한자를 흥미롭게 진행해서 머리속에 쏙쏙 들어가게 하더니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학분야를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익힐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번 24권에는 4학년부터 6학년까지 꼭 필요로 느끼는 도형부분이다. 회전체, 회전축, 모선, 단면, 원환, 대칭도형, 원환체, 대푯값, 중앙값, 최빈값, 대칭, 선대칭도형, 대칭축, 점대칭도형, 합동, 닮음비등등....

특히 남자아이보다는 여자아이들의 취약점인 부분이기도 하다. 공간 지각력이 부족한 여자아이들은 이책을 읽으면 많은 도움을 받으리라 생각된다. 그래서 그런지 아들은 책을 읽고 또 읽고...학교갔다오면 이책부터 읽고 다른일들을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벌써 이주일째 똑같은 반복을 하고 있다. ㅎㅎㅎ

이제는 이 부분은 통달을 했을란가? ㅋㅋ

이부분은 중학과정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중학과정과 연계된 만큼 더 잘 알아두었슴하는 바램이다.

다른 학습만화은 아이들이 사실 만화만 보고 정작 알아두어야할 부분은 건너뛰는 경우가 종종있다.

수학도둑은 어떠한 아이들 심리를 이용한걸까? 아이들이 재미있는 수학교실부분을 그냥 넘어가질 못한다.

이 엄마가 수학, 수학하니 점점 재미없어하던 울아이들. 시험에서도 점점 성적이 떨어지니 흥미를 잃었던 울아이들.

그러한 아이들이 수학도둑만은 찾는 이유는 뭘까? 수학도둑 24권이 나온것도 아이들이 먼저 알려주어서 신청을 했다.

수학도둑 워크북으로 실력도 다시한번 다질수 있어서 더욱더 좋은 수학도둑.

컬러색이 잘 조화되어 그림들도 이해하기 쉽게 잘 표현되어 있는 수학도둑.

간단한 문제식이 아닌 서술형으로 되어있어서 앞으로의 개정 수학에 잘 걸맞는것 같다.

초등수학에 그치지 않고 중학수학까지 연계되겠끔 꼼꼼하게 이어주는 센스.

아직 아이들이 배우지 않은 중앙값, 최빈값이 나오지만 6학년 아들에게 중학과정을 미리 보여줄수 있어서 좋았다.

수학이 점점 어려워진다며 한숨도 내쉬지만 그래도 수학도둑만은 계속 쭈~~욱 나왔으면 좋겠다고 한다.

이번 중간고사에서 수학점수좀 올라갈란가? 울아들,딸 잘할수 있지? 파이팅!!!

수학도둑도 잡고 다른 과목들도 꽉 잡길 바래......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