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 학습법 - 성적을 10배 올려주는
에노모토 가츠히토 지음, 이주희 옮김 / 타임주니어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성적을 10배 올려준다는 말에 얼릉 손이 간 책이다.

아이들이 고학년이 될수록 공부하는 법을 어려워한다.

그런 우리 아이들을 비롯해서 성적을 올리고 싶은 아이들은 학원대신 얼릉 이 책의 도움을 받으라 권하고 싶다.

문방구 학습법이란 제목이 독특하기도 했다. 문방구를 활용하라니...무슨 문방구 광고도 아니고....ㅎㅎㅎ

책속엔 문방구에 가면 흔히 구할수 있는 연필을 비롯한 각종 펜들, 노트들, 포스트 잇, 카드를 활용한 공부법이 들어있다.

벌써 활용들을 잘하고 있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정리를 잘 못하는 우리 아이들에겐 필요한 방법들이 많았다.

펜를 활용하는 것보단 모눈종이를 활용한 노트정리가 눈길을 끌었다. 포스트잇 활용면도 따라할만하다.

하지만 나 자신에 맞는 몇가지 방법을 얼른 찾는것이 문제이지 않을까 싶다.

여러가지를 다 따라하다보면 시간은 물론 정리하다 정작 공부할 시간은 없을듯하다.

아이들은 이것도 해보겠다 저것도 해보겠다하며 문방구에 간다고 돈을 달란다. 헉~~~

제보단 젯밥에 관심을 더 갖는것 같다. 하지만 모든것은 모방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모방을 해서라도 성적만 올릴수 있다면 모든방법을 다해보라 권하고 싶다.

이제까지 내가 해주려고만 했던 정리들을 이젠 아이들 스스로 정리하는 법을 배웠슴 한다.

정리정돈은 어려서부터의 버릇이 성인까지 간다고 한다.

노트 필기부터 책가방속을 살펴보면 그아이의 성격이 그대로 나타난다.

이책의 도움으로 이제 정리정돈이 깔끔한 우리아이들로 거듭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내일부터 여기저기 포스트잇과 더불어 외울것들을 부칠 아이들이 눈에 선하다.

제발 막둥이가 띄고 다니지 말아야 할텐데....

신문스크랩, 한자외우기, 영어단어 외우기를 도전해 봐야겠다.

의욕, 암기력, 정리도의 별점수가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이젠 집중력을 잡는데 문방구를 활용해보자. 괜찮은 아이디어가 듬뿍 담긴 책속에서 해결책을 찾아보자.

입학사정관제에선 스크랩 또한 중요시 여긴다는데 독후활동을 비롯한 스크랩과 정리를 잘 배워두면 요긴할것같다.

정리정돈이 잘 되지 않는 아이.

어서 이책의 도움을 받으라 권하고 싶다. 실천으로 옮기고 알찬 겨울방학이 되었슴 좋겠다.

얘들아! 어서 시작하자. 작심삼일이란 말은 잊었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