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교과서 학습카드게임] 쌓기나무 카드게임 /초등수학교과 쌓기나무를 활용한 학습게임
행복한바오밥
평점 :
절판


수학은 참 여러가지 분야가 있다.

연산을 깨우쳤다 하면 다음 어려워 하는 분야가 도형분야이다.

일반 도형이라 하면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등 평면 도형이 생각난다.

평면 도형은 누구나 쉬워하는 분야지만 다면체로 가면 그때부턴 헷갈려 하기가 쉽다.

 

또한 입체도형을 평면 도형으로 옮기라 그러면 더 머리가 @@@@@@@@@

 

10분 교과서 쌓기 나무 게임은 그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마법사 같다.

 


이제 3학년인 울딸이 쌓기나무 심화문제에 들어가면 머리를 쥐어짜며 어려워 했다.

쌓기나무 갯수문제에 대해서는 그래도 집에서 은물을 공부한 덕인지 쉽게쉽게 넘어갔다.

하지만 쌓기한 나무를 앞, 뒤, 왼쪽, 오른쪽에서 본 그림을 그리라면 그때부터는 헷갈려 했다.

 

쌓기나무 게임을 초5인 아들과 초3인 딸과 함께 해보았다.

비록 막둥이가 그때그때 방해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게임 승리는 역시 울 아들이였다.

나보다 이해력이 빠른 모양이다. 에궁...

울딸은 좀 더 노력해 봐야 할듯...ㅎㅎㅎ 자꾸 숨어있는 쌓기 나무를 발견해 내지 못한다. ㅎㅎㅎ 이 엄말 닮았군.

 

집이 좁은 관계로 세명이서 위, 아래, 옆에 앉아서 하다보니 그림이 거꾸로 보여 어려운 점도 있었다.

나중에야 설명서에 나온 문구를 읽어봤다. ’

’게임을 할때에는 게임 참가자들이 가능하면 나란히 앉는 것이 좋습니다. 쌓기나무 문제의 특성상 거꾸로 문제 카드를 볼 경우 불리해 질 수 있습니다.’ 라고... 헐~~ 맞아! 그래서 이 엄마가 진거야...ㅎㅎㅎ

 

이 게임은 초2학년 교과 내용에 수록된 만큼 미리 미리 알아두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문제가 7유형 100문제라는데...

다른 유형의 카드도 더 구입해서 해보고 싶다. 좀 더 어려운 것으로...그때는 내가 이겨야지....

 

가족과 함께 더불어 게임도 하면서 즐겁게 공부까지 겸하니 더없이 좋은 쌓기나무이다.

 

아빠와 같이할 시간이 별로 없는 울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쌓기나무.

비록 아빠가 천안함호 사건으로 비상근무에 들어가서 같이 하지는 못했지만 꼭 기회가 되면 다 같이 해보고 싶다는 울 딸의 소망이다. 

 

쌓기나무로 공부도 쌓고 우리 가정에 행복도 쌓았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