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3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울아이들이 인생의 제일 난관인 시험중  수능에서 논술위주의 시험을 본다. 이제는 국어뿐 아니라 수학, 과학, 영어까지 논술로 시험이 나온다.

논술하면 글쓰기를 잘해야 된다는 건데...울아이들에게만은 어떻게 시켜야 되는지 알지 못한다.

그저 책읽기를 너무 좋아해서 글쓰기를 잘 할줄 알고 방심해 둔 이 엄마의 잘못이 크다고 할수밖에..ㅠ.ㅠ

 

글쓰기는 책을 읽고 작가의 사고나 핵심을 잘 파악할줄 알아야 한다고 한다. 그렇담 국어 점수는 어떻게 잘 나오는지...

책읽기에도 편식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한다. 골고루 분야별로 읽는 방법이 좋지만 책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라면 좋아하는 분야를 집중적으로 읽게 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고 한다. 울아이들은 분야는 따지지 않는 편이지만 그래도 엄마입장에선 골고루 책을 다 구입해 주지 못하니 빌려다 주는 것이지만 한계가 느낌을 알고 있다.

 

이제 초5, 초3...사회나 과학분야를 아들보단 딸이 어려워 한다.

 

그러던 중 찾은것이 천재교육에서 나온 우등생 논술이다.

 과학잡지책은 여러개 많이 보았지만 논술잡지는 도서관에서 보곤 첨 꼼꼼하게 본 편이다.

여러분야를 골고루 갖추면서 글쓰기를 자연스레 익힐수 있는 월간 논술지로 아이들이 읽기에 재미있으면서도 쉬워서 알게 모르게 머리속에 쏙쏙 들어가지 않을까 한다. 

우등생 논술 4월호가 나왔다.

이번호에는 내가 원하던 지구촌 그리스에 대한 설명과 우논TV한국사스페셜로  한국사를 TV드라마와 연계시켜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고 있다.

고조선 시대 - 건국사신기

삼국시대 - K.B.S를 아느냐

여러분은 KBS가 뭔지 아는가? ㅎㅎㅎ   고구려, 백제, 신라를 일컫는다.

고려시대 - 네 사람의 변명이라 하여 왕건, 서희 , 천추태후, 강감찬의 의견을 들어보자.

조선시대 - 조선의 왕조와 백성을 뒤쫓아라. 아이들이 없을때 가끔보는 '추노'의 인물들이 나온다.

우~와 이런 식으로 즐기며 공부하니 역사가 한눈에 보인다. 울 아이들은 좋겠다. 나도 이렇게 공부배웠슴 한자리 할란가?

이 컴자리 말고...ㅋㅋ

한가지 더 맘에 드는 것은 울딸 초3사회에 연계된 직업의 세계에서 문화재 보존 전문가가 되어 과학으로 문화재를 살려라에 실린 문화재 보존 과학 센터에서 하는 일이였다. 문화재를 보존하기 위해 이렇게 많은 작업이 필요하리라곤 첨 알았고 아들, 딸에게도 새로운 직업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4월호에는 초3이나 초6학년에 연계된 소개가 많았다.

난, 뒤집어 읽는 명작 극장의 '요술 풍선껌을 파는 소녀'을 읽고 욕심이 화를 부른다는 것을 깨달았는데 울아들은 껍을 한꺼번에 씹으면 입만 아픈데 소리만 한다. 에고에고...그러니 글짓기 솜씨가 그렇치...

3학년 딸은 우등생 학습도 재미있어했다. 단원별 평가 공부하기 좋다는 말과 함께...

저학년 뿐 아니라 고학년을 둔 집이라면 우등생논술 한권씩은 봐야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