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받아들이는다. 사고에 의한 죽음으있었지만, 자살에 이냐하면 나는 상운 씨 시바아들이는 자세로써 사고와 자살은 엄연히 달랐 이한 죽음은 내 책임과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마 자살에 의한 죽음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었다. 왜나는 상운 씨 삶 안에 들어와 있었고, 상운 씨 또한아에 들어와 있었기 때문이다. 관계란 어떻게든 영향을그치게 돼 있었다. 그게 파괴를 낳느냐 상생을 낳느냐의 차이가 조재할 뿐, 관계는 결국 무언가를 남긴 채 떠나게 돼 있었다. 그렇다면 상운 씨는? 좀 전까지만 해도 후자에 가까웠던상운 씨는 이제 전자에 가까운 사람이 되고 말았다. 왜냐하면 자기 스스로를 파괴해 버렸으니까. 그리고 어쩌면 우리의미래까지도. "나 때문이었어, 나 때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