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는 기분이 좋아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로타는 기분이 좋아요 알맹이 그림책 23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일론 비클란드 그림, 김서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이 그림책을 본 독자라면 누구라도 책의 제목처럼 <기분이 좋아>질 겁니다..

사랑스러운 로타 때문에 기분이 좋아진 나머지,, 책을 다 읽은 후에도 좀처럼 책장을 덮지 못할 겁니다.. 

아마 열에 아홉은 처음부터 다시 책을 뒤적거리게 될걸요.. 

 요나스 오빠와 마리아 언니가 학교에서 돌아오길 기다렸던 로타.. 

그런데 언니와 오빠는 부활절 마녀 놀이를 같이 하자던 약속을 어기고 칼라의 생일 파티에 가겠다는 겁니다.. 

화가 난 로타는 언니와 오빠에게 "세상에서 제일 멍청해!" 하고 소리를 질렀어요.. 

언니와 오빤 가버리고 혼자 남은 로타는 외롭고 슬퍼서 엄마에게 가 보았어요.. 

엄마는 부활절을 맞아 커튼을 새로 다느라 바빠요.. 

로타는 정원으로 나와 부활절 토끼(산타처럼 부활절날에 달걀을 갖다주는 토끼)가 달걀을 숨길만한 장소를 찾아보지요.. 그리고 베르크 아줌마네로 갔어요.. 

헛간에 가서 아줌마 안경을 찾아드린 후 거리로 나와 언니와 오빠가 오기를 기다려요.. 

그러다 사탕가게 문이 열려 있어 들여다보니 바실리스 아저씨가 상자 위에 앉아 있었어요.. 

가게를 정리하고 아저씬 고향 그리스로 돌아가게 되었다고 해요.. 그러면서 로타에게 크리스마스 천사랑 산타 사탕 같은 걸 주었죠.. 

보물이 생기게 된 로타는 흥분해서 베르크 아줌마네 헛간에 사탕과 초콜릿을 숨겨요.. 

언니와 오빠가 돌아와 같이 놀자고 했지만 이젠 로타가 "싫어!" 하고 외쳐요.. 

그 이후로 이어지는 이야기는 비밀로 할게요.. 왜냐하면 로타에게 비밀이 생겼으니까요.. 

그 비밀로 인해 언니와 오빠는 물론,, 아빠와 엄마도 행복해져요.. 

그 중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당연히 로타이구요.. 

로타가 얼마나 기분 좋은 아이인지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선생님이 어째서 대가인지 절로 수긍이 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