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리아콥스키는 러시아 음악가들의 작품을 황실 극장 무대에 올리려고 노력했다. 당시에 귀족들은 차이콥스키 음악을 제외하고 자국의 음악가들 작품은 웃음거리로 여겼다.  - P116

발레 학교 남학생들은 각기 다르게 그룹을 지어 서 있었으며 그들역시 리허설용 의상과 발레 슈즈를 신고 있었다. 내가 그들 앞을 지나갈 때 그들이 너무 공손하게 절을 해서 내가 당황할 정도였다. 한젊은이가 (…) 그들과 같이 서 있었다. 포킨이 그를 내 앞에 데려오기 전에는 나는 그를 알아보지 못했다. 포킨은 자신이 이 젊은이를위해 특별히 아르미드의 노예 역을 안무하여 그의 월등한 재능을 내보이도록 했다면서 소개했다. 포킨은 그는 도약과 비상을 월등한높이로 구사해서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는데, 그러한 테크닉을 힘들이지 않고 쉽게 구사했다면서 기대를 하고 있었다. 내가 이 놀라운 젊은이를 대면했을 때 오히려 놀란 점에 대해 고백해야겠다. 그는 키가 작고 오히려 몸집이 떡 벌어진, 가장 평범하고 특징 없는 얼굴을 한 어린 남자였다. 그는 동화 속의 영웅이라기보다는 상점 조수가 더 어울려 보였다. 그러나 이 인물이 바로 니진스키! 그때 그와악수를 하면서는 별달리 기대한 바가 거의 없었지만 그는 그날로부터 2년이 채 안 되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그의 경력은 짧게 끝이 났지만, 그의 엄청난 업적은 천재의 후광으로 더 빛이 났다. - P15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