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여왕과 대영제국 세계 석학들이 뽑은 만화 세계대역사 50사건 26
곽정아 지음, 정보근 그림, 손영운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한국사도 너무 방대한 분량이라 어려워서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데 세계사는 더더욱 다가가기 어려운 분야이다. 그래서 사실에 입각한 역사라는 조건하에 만화로 접하는 것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역사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데에는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역사는 흐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을 먼저 익히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만화 제대로 된 세계대역사 「빅토리아 여왕과 대영제국」에서는 영국 황금시대의 역사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놓아 영국이라는 나라를 이해하는데 충분히 도움을 주었다.

 

 

 

 

 

강대국이 되기 위한 조건에는 넓은 영토, 많은 인구, 풍부한 부존자원 등이 있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유럽 변방에 위치한 섬나라였던 영국은 강대국의 일반적인 조건은 갖추고 있지 않았지만 유럽과 세계로 뻗어나가려는 국민들의 열의와 열망이 있었고, 국력을 키운 리더쉽이 있었기 때문에 19세기 세계를 호령하는 대영제국이 될 수 있었다. 만화 역사책이지만 사실적인 일러스트와 실제 사진이 수록된 알찬 역사 이야기로 영국의 역사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스페인 무적함대를 격파한 엘리자베스 여왕, 영국을 통일한 앤 여왕, 최대의 영토를 확보한 빅토리아 여왕이 대영제국 영국을 만든 것이다. 여성의 역할이 얼마나 컸던가를 보여준다. 빅토리아 여왕은 결혼식 날 흰 옷을 입었는데 세계의 절반을 차지한 나라의 여왕이 순백색 웨딩드레스와 부케를 사용했으니까 오늘날까지도 유행이 되고 있다는 사실도 알았다. 빅토리아 여왕의 결혼식 장면과 정면으로 보이는 빅토리아 여왕의 실제 사진도 볼 수 있어 더 실감났다.

 

 

 

 

 

 

 

 

 

각 장마다 다양한 정보를 싣고 있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엘리자베스 여왕과의 5분 인터뷰 코너로, 엘리자베스 여왕의 사생활을 알게 되었고, 퀴즈를 풀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영국의 정치 제도를 익히고, 세계의 여왕들에 대한 상식까지 알 수 있었다. 영국이라는 나라를 깊이 알고 싶으면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