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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 - 회사가 탐내는 인재의 조건
하마구치 나오타 지음, 강민정 옮김 / 비즈니스세상 / 2009년 7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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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는 사람을 성장시킨다. 곤경에 처했을 때 사람은 모든 감각을 발휘해 그 위기에서 벗어나려고 한다. 그 감각에는 평소에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가 숨어 있다. 사람은 최악의 상태에서 엄청난 괴력을 발휘한다고 하지 않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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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 16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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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치는 대로 책을 읽으면서 표현력을 흡수하라. 책을 읽으면 독해력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도 향상된다. 어떤 장르라도 좋으니까 읽고 싶은 책을 닥치는 대로 읽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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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 1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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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성공 경험을 쌓으면서 자신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위기나 실패를 경험을 하고, 매일매일 작은 성공으로 ’성공의 기쁨’을 느끼면, 더 큰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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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 1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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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합니다. 이 책은 특히 직장내에서 어떠한 말과 행동으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것인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상사를 대하는 자세, 독서와 메모하는 습관 들이기, 신뢰 쌓기 등등 저자께서 20년 넘게 국내외에서 일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100가지의 업무 기술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100가지 업무 기술을 강조하기 위해 각 업무기술마다 포인트되는 부분은 파란색 글씨로 나타내어 읽는 독자로하여금 한 눈에 볼 수 있어 기억하기 쉬웠답니다.
직장내에서 업무의 기술이라고 하면 단순히 업무의 능력적인 면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쉬운데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세세한 많은 기술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눈을 보고 큰 소리로 인사하라, 감사의 마음은 이메일보다 편지로 전하라, 일단 시도하라, 항상 회사에 도움이 되는지 생각하며 행동하라,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라, 끊임없이 격려하라, 주변 사람들의 장점을 배워라, 독서를 통해 지혜와 행운을 불러라, 약속 시간보다 5분 먼저 도착하라, 항상 긍정적인 농담을 하라,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대하라, 메모광이 되어라, 누가 시키기 전에 스스로 찾아서 일하라, 먼저 상대방의 의견을 들어라, 정리 정돈부터 하라,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과 인맥을 넓혀라, 어떤 일이든지 성실하게 하라, 만남을 소중히 하라,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매일매일 작은 성공 경험을 쌓아라, 피곤하면 무리하지 말고 쉬어라, 다른 사람을 비판할 시간이 있으면 먼저 자신을 갈고닦아라 등등 100가지 업무 기술입니다.
직장내에서 성공하기 위한 업무 기술들이지만 여러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 살아가는 우리 일상 생활에서도 새기고 지켜야 하는 점들이 많았답니다. 항상 상대방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것과 독서하는 습관, 메모하는 습관, 정리정돈하는 습관 등은 제가 꼭 실천하고자 하는 것들인데 이 책을 통해서 스스로의 생활을 다시 한 번 더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