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봇치·더·록! 앤솔러지 코믹 1 : 특별판 1st Extended Play - 초판한정 일러스트 카드 + 홀로그램 일러스트 카드 2종 + 아티스트 캔뱃지 2종 + 박스 케이스
하마지 아키, 치바 사도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5월
평점 :
품절
봇치 더 록! 여고생 밴드부의 성장 + 코믹 만화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인 고토 히토리가 중학교 때 '기타 히어로'라는 가명으로 기타 연주 영상을 올려왔는데... 고등학생이 되어서 놀이터에서 기타를 매고 있다는 이유로 여고생으로 이뤄진 결속 밴드에 스카운 제의를 받게 된다. 료, 이큐요, 니지카와 함께 시작된 밴드 라인프! 뭐 히토리의 실력은 솔로에 국한 되어 있어 결속 많은 시련 속에서 조금씩 성장해 가는 밴드 만화이다.
봇치 더 록! 앤솔로지 코믹스 초판 한정판!
5월 말에 출간된 [봇치 더 록! 앤솔로지 코믹스] 초판 한정판에는 히토리와 니지카 캔 뱃지와 홀로그램이 적용된 일러스트 카드와 단체 포스트 카드 구성으로 되어 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610/pimg_7819021644321518.jpg)
앤솔로지 코믹스라서, 정식 연재편이 아니라, 특별편이라 할까. 팬들을 위한 특별 스토리 버전이라 할 수 있다. 결속 밴드가 서로에게 칭찬을 하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공간에 갇혀 버렸다는 설정을 두고 벌어지는 설정 컷이라든지. 히토리는 본인에 대한 심각한 고민에 빠지다가 소금으로 변신하는 4차원 변신을 하질 않나. 언제나 실리적으로 행동하는 료는 현명하게 이쿠요를 지목해서 칭찬을 늘어놓는데 너무나 료다워서 눈물이 나올 정도이다.
허약 캐릭터이기도 한 우리의 봇치 주인공 히토리가 근육을 길르기 위한 귀염 감찍한 에피소드도 담아냈다. 히토리에 어울리지 않는 박력을 볼 수 있다는 장점!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610/pimg_7819021644321519.jpg)
일본과 더불어 국내에서도 인기 만화 [봇치 더 록!]은 밴드 음악 만화이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는데, 애니메이션 OST 외 결속밴드 BTR(Bocchi the rock의 축약어) 곡들은 성우들이 직접 불렀고, 음악도 실제 일본에서 활동하는 밴드가 함께 참여한 고퀄리티 밴드 애니메이션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610/pimg_7819021644321520.jpeg)
봇치 더 록! '결속밴드~항성~'의 실제 라이브 영상이 영화로!
애니메이션에서 들었던 곡들을 기반으로 작년 6월 일본에서 라이브 공연이 개최되었다. 일본 제프 하네다(Zepp Haneda)공연장에서 1일 공연으로 진행했는데, 당시 라이브 생중계 영상권도 판매를 했던 작품이다. 일본 아티스트의 꿈은 부도관이라는 공연장에 서는 것이라 하지만, 그 전에 무대가 바로 Zepp 공연장이라 할 수 있다. 1층은 스탠딩이고 2층은 좌석으로 약 2,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라이브 공연장이다. 당시의 라이브 영상을 국내에 개봉하여, 쉬는 날을 기념하여 CGV 영화관으로 갔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610/pimg_7819021644321521.jpeg)
라이브 공연 영화 속 봇치 더 록!
실제 애니메이션에서 들었던 곡들을 라이브 영화 영상으로 본다니 감회가 새롭다고 할까. 성우와 밴드 그리고 열광적인 관람객들의 함성이 함께 어울러진 공연이었다. 대부분이 90%이상이 남성으로 보였지만 말이다.
일본 성우들은 연기 뿐만 아니라 가창 실력까지 있어야 하다니, 실로 레벨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로 라이브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성우 특유의 목소리에서 나오는 분위기가 큰 몫을 하는 공연이었다.
가사를 자세히 들으면서 애니를 보지 않았는데, 라이브 영상에서는 가사를 음미하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10대 여고생의 다소 반항기 어린 시선과 개성 넘치는 가사가 꽤나 시적이라 할까. 그저 그런 유치한 곡이 아니라 봇치 더 록만의 철학과 세계관이 잘 녹아 있었다.
[봇치 더 락! 결속밴드 라이브 -항성- 예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