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 봐! 들리니? - 소리를 디자인한 폴 랜드 그림책 날마다 그림책 (물고기 그림책) 31
폴 랜드 그림, 앤 랜드 글, 이상교 옮김 / 책속물고기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리의 모양과 색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특히 유아들에게 어떻게 소리를 설명하거나 보여줄 수 있을까? 이 물음에 대한 하나의 예시를 보여주는 책이다.

 

유아들이 좋아하는 원색을 주로 사용해서 대부분 우리가 주위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를 모양과 함께 쉽게 표현했다. 제 아이에게 각 페이지를 읽어주기 전에 이것은 무슨 그림일까? 물어보니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자신이 생각한 것과 비슷하면 더 즐거워하고, 그렇지 않다 해도 왜 그렇게 모양을 그리고 색을 칠했을까 궁금해한다. 아이도 한 번 더 책에 그려진 모양과 색에 관심을 가지고 보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글자 배열도 시처럼 된 부분이 많아서 읽어 줄 때도 적당하게 띄어 읽기도 쉽지만, 읽으면서 리듬감이나 운율이 느껴져 즐거운 부분도 있다. 이 책에 없는 소리를 아이와 함께 표현해 보고 싶은 생각도 들게 하는 책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읽으면서 끝날 때가 된 것 같은데 계속 이어져서 당황해서인지는 모르지만, 유아용 책인데 페이지수가 조금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