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내 인생이 그랬습니다. 늘 틀렸거든요. 그런데 내가 틀렸던 걸 왜 틀렸을까 하고 궁리하던 습관이 지금의 날 만들었습니다.
나는 늘 지적을 당했고, 내가 하는 건 거의 다 틀렸고, 나라는존재 자체가 콤플렉스였습니다. 하지만 고민할 수 있는 기회는 얻었습니다. 콤플렉스는 신이 준 선물이라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완벽은 모든 착오에서 시작됩니다."
"과거의 실수도 스스로 먼저 용서하십시오. 그것은 자연스러웠다고, 완벽했다고, 분명 지금의 나를 만들기 위한 과정이었다고. 어면 거대한 사이클 안의 일부였다고・・・・・・ 전 우주를 통틀어 ‘부자연스럽다‘는 없습니다."
"인생에 터닝 포인트는 언제였냐?‘는 질문에 나는 이렇게 답하고 싶습니다. 인생의 반전은 좌절에 있다고 좌절의 시기를 겪은 사람은 훗날 그만큼 더 높이 날 수 있습니다."
_김태원, 우연에서 기적으로)에서 - P17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