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궁금한 1인.^^

누구나 궁금해하지만 쉽게 꺼내지 못했던 질문들,
김제동이 대신 묻고 각 분야 전문가 7인이 답하다!

어려움을 헤쳐나갈 삶의 무기로서 7인의 전문가들이
 기꺼이 공해 지식과 정보, 그리고 무었보다 세상을 바라보는 좀더 건강한 시선을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본질을 알게 되면 모순이 보이고 모순이 보이면 비로소 함께 길을 만들어갈 수도 있으니까요."
- 머리말 중에서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사는가? 어떻게 살아야하는가?
 이런 질문들이 늘 머릿속을 맴돈다. 
뭔가 나보다 더 많이 알고 있는 사람과 대화해보고 싶다는 열망은 
있지만 좁은 인맥으로 만나보기 쉽지 않은 전문가들(^^) 
이 책은 목마를 때 마시는 시원한 물 한 컵처럼 
때론 과학적으로, 때론 인간적으로 나의 목마름을 채워주었다.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사이에 나와 비슷한 ,
때론 나보다 특별히 나아보일 것 없는 ( 제동 오빠의 순진한 질문들이 분명 어려울 수 있는 이야기를 한결 쉽고 다가가기 편하게 해주었다. 내가 몰랐던 사실에 감탄하기도 하고
 ‘아, 그냥 나 자연스럽게 잘 살고 있구나!‘ 위로받기도 한 이 책을 나처럼 과학 무식자지만 호기심 많고 잘 살고 싶은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 제주 독자 이효리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2-04 0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