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작해도 주식투자는 복리다 - 시간이 돈을 벌어주는, "복리 주식투자!"
송동현.정수경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시작한지는 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제대로 배우거나 깊이 있는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시행착오도 많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수많은 실수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너무 조급하기도 하고 너무 낙관적이거나 종종 비관적이기도 합니다. 준비할 때는 깊이 있게 하다가도 결정적인 순간 판단이 흐려지기도 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불편한 습관을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주식투자는 나에게 여러가지로 도움을 주고 있는 투자임에는 분명합니다.


<지금 시작해도 주식투자는 복리다>라는 주식 관련 서적을 만났습니다. 다양한 주식 종목을 예를 들어가며 어떻게 하면 실전에서 좀 더 효과적인 주식 투자로 저축보다 수익률이 좋고 보험보다 안정적인 자산 증식을 이룰 수 있는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식 투자의 수익금을 재투자하여 복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어떤 기업을 사서 주식투자에 성공하는 공식, 지지선과 저항선으로 알아보는 투자 비법, 바닥을 확인하고 투자하는 비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차트를 다양하게 살펴보며 지지선과 매수타이밍에 대해 반복적으로 학습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과거나 지금의 유망 종목보다는 앞으로의 유망종목을 선점하는 것에 대해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이 접근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트렌드를 알면 조금은 쉽다고해도 모두가 맞아떨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미래 산업 먹거리 혹은 성장 동력에 대한 큰그림은 이미 정부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그에 대한 자료를 토대로 찾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듯 싶습니다. 물론 저자가 세 번째 파트에서 제공하는 종목도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초고령화, 초저금리 시대에 나에 맞는 재테크를 찾아야 할 것 입니다. 나는 주식투자와 부동산 투자의 병행이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쉽지는 않지만 시작하지도 않으면 아무것도 모릅니다. 일단 시작하고 길을 찾다보면 분명 보이는 것 같습니다. 주식도 다른 투자의 길도 말입니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주식투자도 다른 투자도... 이런 생각이 <지금 시작해도 주식투자는 복리다>를 더 가까이 있게 한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