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도대전 - 블록버스터 사이버전쟁 소설
유성일 지음 / 행성B(행성비)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E-Book으로 검증된 장르문학 인기 베스트셀러'라는 뒤표지의 문장을 보고 읽기 시작한 <독도대전>은 손에서 책을 내려놓지 못하게 만드는 마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이 책이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읽혔다면 그 재미가 반감되었거나 이렇게 큰 재미를 선사하지는 못했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상황 혹은 우리들이 처한 상황을 알기에 긴장감과 함께 감동이 밀려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독도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 입니다.
그 어떤 일이 있어도 일어나지 말아야 할 것 중에 한가지를 이 책에서 만났습니다. 전쟁이라는 것은 그 이유가 무엇이든 피하고 싶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이 책에서 만나는 전쟁이 과거 우리가 알고 있던 전쟁이 아니라 SF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최첨단 사이버전쟁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기술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류를 발전시키고 편하게 만드는 기술이 많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되지 않았을 때의 무서움을 사이버전쟁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군사 작전과 인터넷, 해킹에 관한 용어를 통해 사이버전쟁을 실감나게 접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IT기술과 전쟁무기에 관한 사실적인 묘사는 낯선 용어들도 재미로 다가오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저자가 IT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IT 전문가이기 때문에 가능한 시나리오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시나리오를 위해 군사 기술에 대한 부분도 많은 자료를 정리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책에서 언급된 이론이 정말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컴퓨터와 인터넷이 인류의 무덤이 될 것 같다는 내용에 공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편리하고 유용한 기술들은 인류 발전을 위해서만 사용되어야 할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E-Book으로 읽은 분들의 별점에 공감합니다. 아주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
"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