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다라 색칠 명상 - 색칠로 배우는 히말라야 명상 워크북
변건영 지음 / 밥북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부터 컬러링북을 자주 만납니다. 색칠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색칠로 배우는 명상을 만났습니다.<만다라 색칠 명상>은 히말라야 명상 원크북입니다. '색칠이 곧 명상이다' 라는 말씀으로 색칠과 명상과의 관계부터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다라 문양에 히말라야 산과 티베트 문화를 더한 이미지의 컬러링북은 참명상으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만다라란? '우주의 본질과 합일하고자 하는 깨달음의 안내도입니다.'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원형을 바탕으로 대칭적 구성은 2차원이지만 시간과 공간을 복합적으로 나타내고 있다고합니다. 반복되는 문양속에서 집중력과 창조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특정한 시간을 내어도 좋지만 짬짬이 한 두 페이지씩 색을 넣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색칠명상의 장점과 효과는 스트레스를 풀고 내적 교감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가져올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찾고자한다면 더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색칠명상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데 방법대로 따라해도 좋고,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색칠과 글쓰는 과정을 마치면 의문점을 들여다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색칠과 더불어 이 부분이 자신의 내면의 소우주로 접근하는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색칠명상의 장점과 효과


  1. 몸과 마음의 조화     2. 집중력 향상     3. 창조력 및 아이디어 향상

  4. 스트레스 해소         5. 에너지 충전     6. 문제 해결력 증가       7. 자아성찰


   색칠명상 방법

  1. 고요한 환경 조성     2. 문양을 선택     3. 문양을 색칠     4. 떠오르는 글 적기  

 



<만다라 색칠 명상>의 '색칠명상 페이지 설명'을 곁들이고 잇습니다. 무조건 색칠만해도 좋고, 떠오르는 것들, 느낌, 생각을 적는 코너와 한마디로 정리하는 부분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만의 느낌을 적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다양한 히말라야 만다라 풍경과 문양은 어디선가 본듯한 느낌도 받습니다 다양한 문양과 함께 색칠 명상 속으로 들어가봅니다.

 


모든 문양에 색칠을 해도 좋고, 그날 그날 떠오른 부분만 색칠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없는 매듭과 진리의 바퀴 그리고 다양한 히말라야 만다라 문양에 마난의 색으로 색칠을 해봅니다. 
 

 





힘겨운 하루를 보내고 몸과 마음의 평안을 위해 색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안티 스트레스를 위해 명상과 색칠을 함께 할 수 있는 <만다라 색칠 명상>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이 이어졌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