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가지도 스펙이다 - 내 아이가 최고의 리더가 되는 체크리스트 50
이영애 지음 / 지식채널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싸가지'를 논하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아니 생각해보면 어렸을 때 뿐만아니라 늘 그랬던 것 같습니다. <싸가지도 스펙이다>는 스펙 평준화 시대에 나만의 색을 들어내는 방법에 대해 들려주고 생각해보게 만듭니다. 여기서 말씀하는 싸가지는 다양하지만 내게는 그 무엇보다도 '인성'에 대한 부분으로 다가왔습니다.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선택의 연속이고, 수없이 많은 일들이 벌어지지만 항상 중심에 있는 것은 인성 혹은 저자가 말씀하는 싸가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싸가지에 대한 50가지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본문을 만나기 전에 결정에 대한 이야기부터 다양한 말씀을 들려줍니다. 무엇보다 결정에 대해서는 그 누구의 몫도 아닌 자신의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언제 들어도 공감이 가는 말씀입니다.

 

 

 

싸가지에 대한 50가지 이야기는 무엇을 이야기하고자 하는지 타이틀로 소개합니다. 그리고 자신에 대한 평가를 하도록 체크리스트를 제공합니다. 예/아니오로 답하기 어려운 것도 많겠지만 그래도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자신이 선택한 결과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는 시간도 무척 의미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체크리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은 어디쯤에 있는지 스스로 점검해보았다면 저자가 들려주는 타이틀마다의 본문을 만나봅니다. 세상 속에 있는 수많은 답들을 정리해놓은 듯 합니다. 그 답들 중에는 저자가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을 하면서 깨달은 부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싸가지에 대한 50가지 이야기 속에는 '리더가 되는 싸가지 TI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문에서 말씀하는 내용을 요약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을 한 번 전체적으로 읽고, 다시한번 싸가지 TIP만 읽어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본문이 빠진 상태에서 TIP만 가지려고 한다면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

 

 

 

이 책 <싸가지도 스펙이다>가 집으로 왔을 때 큰아이가 먼저 읽었습니다. 아마도 모두를 습득하지는 못했어도 자연스럽게 몸에 남아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고쳐야 할 부분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가지고 있는 것들을 조금씩이나마 덜어야겠다는 마음을 다잡아봅니다. 아이에게 먼저 보여주는 부모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 내면의 스펙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싶은 하루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