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랄 : 위상들의 황혼 제우미디어 게임 원작 시리즈
크리스티 골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음, 김지현 옮김 / 제우미디어 / 2014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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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와 <디아블로> 시리즈로 유명한 세계적인 게임 제작사 블리자드의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은 소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스랄 : 위상의 황혼>을 만나보았습니다. 블리자드는 게임과 더불어 게임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소설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중에서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스랄 : 위상의 황혼>은 다섯 용군단과 호드 종족의 영웅 스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떄 위대하고 막강한 호드의 대족장이었던 스랄은 이제 그저 한 명의 주술사에 지나지 않았다.'라는 문구를 시작으로 스랄이 더이상 호드 종족의 영웅이자 대족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검은 용군단의 위상 데스윙이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세계의 중심부 '혼돈의 소용돌이'라 불리우는 대지를 치유하기 위해 모여든 스랄과 강력한 주술사 모임 '대지고리회'. 그러나 그 중심에서 대지를 안정시켜야 할 스랄은 무엇엔가에 홀린듯 집중을 하지 못합니다.
 
스랄 앞에 잠에서 깨어난 녹색 용군단의 위상 이세라의 출연은 이 책의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듯 스랄이 용군단과 함께 세계의 운명을 함께 짊어지고 나아갈 운명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세라가 선택한 스랄은 용군단의 용도 아닌 다른 용들이 보기에 하찮은 종족에 불과함에도 이세라에게는 독특한 존재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조각은 한 남자였다. 이세라가 꿈속에서 보았던 어떤 남자. 그 남자가 아제로스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와 돌이켜보면 그가 이 세계에 얼마나, 어떻게 이바지하는지 이세라는 아직 정확히 알지 못했다.

  그 남자는 용이 아니었다. 하지만 의식적으로든 아니든 간에 용군단들과 동일한 관심사를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었다. 그는 여러 세상에 발을 걸치고 있으면서도 그 세상들을 다스리거나 휘두르거나 파괴하려고 하지는 않았다. 실로 독특한 존재였다. - p. 64

 

   
 
이세라가 선택한 스랄은 새로운 적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 탄생의 기다림은 페이지를 오래 넘기지 않아 만날 수 있었으며 그 새로운 적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것은 다섯 용군단의 이야기와는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공공의 적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다섯 용군단에게 세상을 지키라는 임무를 맏긴 고귀한 티탄들과도 연관이 되어있음을 스랄은 청동 용군단의 위상이며 시간의 지배자 노즈도르무를 찾아 떠난 시공간의 여행을 통해 독자들에게 귀뜸하듯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 다시 햇빛에 반짝이는 노즈도르무의 청동 비늘만이 눈앞에 보였다. 그 환영은 나타나는 빈도가 점점 잦아지고 있었다. 아직도 스랄은 올바른 시간대에 이르지 못한 모양이었다.

   언젠가 아주 오래 전에 케른이 한 말이 떠올랐다.

   '올바른 때가 되면 운명이 그대를 찾을 것이오.'  - p. 64

 

   스랄은 눈을 깜빡였다. 파도처럼 덮쳐오는 막대한 깨달음에 몸이 떨려올 정도였다. 그동안 스랄 자신과 개인적으로 연관된 시간의 길 속에서만 허우적거렸던 이유도, 그런데도 매번 노즈도르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까닭도 이제야 다 이해가 되었다. 스랄은 자기 과거의 결정적인 순간들 속에 얽매여 있었고, 위대한 시간의 지배자는 시간의 '모든 순간들' 속에 갇혀 있었던 것이다.

   이 평온한 깨달음의 순간 속에서 스랄은 자신이 노즈도르무를 찾을 수 있으리라는 것을 깨달았다. - p. 178~179

 
 
세계의 시간들은 모두 연결되어 있고 그 안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은 모두 우연히 발생한 것이 아님을 상기시켜주고 있습니다. 스랄의 활약은 다섯 용군단 중 푸른, 붉은, 녹색, 청동까지 네 용군단의 화합과 새로운 힘 그리고 검은 용군단을 대신하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나는 나 자신이구나. 행복하든 괴롭든, 나는 결국 나 자신이구나." - p. 307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스랄 : 위상의 황혼>의 본문을 만나기 전에 스랄의 여정을 담은 지도와 푸른, 붉은, 녹색, 청동 그리고 검은 용군단의 위상의 직계 서열을 나열한 가계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소설 속 용군단의 서열이나 관계등을 이해하기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힘의 균형을 이루는 마법과 시간의 제어와 생명의 힘과 창조의 꿈 그리고 대지를 다스리는 힘이 어쩌면 게임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랄 - 위상의 황혼>은 소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 중에서 제작년에 만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전쟁의 물결 http://happypas.blog.me/10148776584>와 지난해 만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볼진 : 호드의 그림자 http://happypas.blog.me/10172005225> 이후 세 번째로 만나본 책이였습니다. 만나면 만날수록 세계관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어서인지 앞에서 만난 두 권보다 깊이있는 만남이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용의 등에 타고 하늘을 나는 스랄의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받는 기분은 직접 만나봐야 그 기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어떤 종족의 이야기를 다루게 될지 모르지만 다음에 만날 소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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