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 양장개정판
박성철 지음, 배선형 한영번역 / 책이있는풍경 / 2014년 8월
평점 :
베스트셀러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의 어린이편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을 만나보았습니다. 이 책 속에는 리더, 노력, 자기자신, 사랑 그리고 마음에 관한 다섯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세상을 이끌 어린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세상을 이끌어 온 리더들에게서 생각을 들여다봅니다.
누군가의 성공을 통해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선명하게 바라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왼쪽 페이지에는 '긍정의 한 줄'을 국문과 영문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키다리아저씨가 들려주듯 너무 짧지도 그렇다고 너무 길지도 않으면서 친절하게 리더, 노력, 자기자신 그리고 사랑과 마음에 대해 들려주고 있습니다.
인생 성공의 기본기는 '목표'라는 글에서 마라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글을 보면서 올해 개인적으로 작은 목표를 하나 세웠던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바로 10Km 러닝입니다. 쉬지않고 10Km를 달리기는 아직 무리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있어 올해 분명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표 그리고 목적! 이것은 인생 혹은 삶에서 나침반과 같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랑 이야기를 담은 세 번째 주제 '가장 위대한 치료제는 사랑이다'에서 빌 모이어스의 글 '좋은 말, 좋은 글을 실천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가 마음에 와 닫습니다. 이 책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이 좋은 말과 글이 담겨있으니 책을 읽는 이가 이 안에서 자신이 할 수 있고 해야만 하는 것들을 실천으로 옮겨 진정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이 책 속에는 메스컴 등을 통해 이미 많이 알려진 좋은 말과 좋은 글들이 가득합니다. 책을 좋아하던 좋아하지 않던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글입니다. 그 말씀은 비슷하나 깊이가 조금씩 다른 이야기들을 반복하여 들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 실력도 덩달아 올라갈 수 있도록 영문도 함께 담고 있으니 아이와 함께 읽어도 혼자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