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15분 스케치연습장 : 실력기르기 編 신 15분 스케치연습장
야마다 마사오 지음, 우기홍 옮김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책을 조금 더 가까이 하면서 또하나 가까이하게 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그리기 입니다. 그래서 소설도 자주 읽지만 종종 무언가를 담을 수 있는 스케치에 관한 책들을 만나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신 15분 스케치 연습장 - 실력기르기 편>을 만나보았습니다.
 
<신 15분 스케치 연습장 - 실력기르기 편>은 언제 어디에서든 15분이면 원근감이 있는 스케치를 할 수 있도록 연습 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합니다. 나처럼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자신감을 가지고 스케치를 할 수 있는 실력기르기 책입니다. 물론 <15분 스케치 연습장 - 기초다지기 편>을 먼저 만났다면 조금 더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래도 실력기르기를 먼저 만나도 매우 쉽게 설명하고 실제 스케치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충분히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책을 펼치면 어떤 스케치를 담고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완성된 작품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0일간 단계별로 스케치를 할 수 있는 38가지 스케치들은 미리 만나보고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책 사용 방법도 배워봅니다.
 
이 책을 통해 말씀하는 15분 스케치의 기본은 '선으로 표현하기'라고 합니다. 하루 하나 혹은 둘의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좌측 페이지 상단에 샘플을 살펴보고 하단에 팀그림 순서를 기억하면 그릴 준비는 끝납니다. 그리고 우측 페이지 상단에 밑그림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끝~. 그리고 하단 혹은 이면지나 연습장에 연습을 토대로한 스케치를 시작하면 된다고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스케치를 시작할 때 인것 같습니다.     

 

 
 
선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만나봅니다. 초점에 대한 이해의 시작은 선으로 표현는 스케치의 기초가 아닌가 싶습니다. 선과 원호 그리고 반복되는 연습으로 좀 더 매력적인 스케치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로 바로바로 스케치 연습을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다음에 개정판이 나온다면 실사 이미지를 통한 스케치 연습을 할 수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스케치 바탕으로 연습도 좋지만 실제 이미지를 기준으로 스케치를 한다면 내가 담고 싶은 것들을 좀 더 제대로 담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제 틈틈이 스케치를 해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