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쟁이 피터 -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호아킴 데 포사다.데이비드 S. 림 지음, 최승언 옮김 / 마시멜로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목적' 에 대해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게 만든 한 권의 책 <난쟁이 피터> 를 만났습니다.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는 순간 행복은 시작된다고 저자는 난쟁이 피터를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을 찾아 떠나는 난쟁이 피터의 역경에서 행복이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난한 집에서 키 작고 못생긴 아이로 태어난 피터는 어려서부터 '보통' 이라는 단어가 어울리지 않는 소년입니다. 또한 그는 분노조절장애로 감정 조절이 어려워 친구 하나 없는 사람이였습니다. 그런 그가 노숙자와 택시운전사를 거쳐 하버드 출신의 변호사가 되기까지 어떤 역경을 딛고 진정한 행복을 찾는지 만나봅니다.

 

지식과 교양이 풍부한 사람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키가 큰 사람이라고 말씀해주던 엄마와 언제나 따뜻하게 웃어주고 한결같이 힘이 되어준 사서이자 은사인 크리스틴 선생님, 택시운전사를 하며 만난 한결같은 곧은 믿음의 소유자 가브리엘 형님 그리고 '인생의 목적'의 갈림길에서 자신의 길을 찾게 만든 한 권의 책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의 저자이며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교수이자 피터의 멘토인 윌리엄 프랭크가 있었기에 피터는 역경을 딛고 일어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중심에는 항상 책과함께 '목적의 힘' 을 스스로 발견하고자 했던 변화된 그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변화하고자 했던 피터는 좋은 단어와 문장들을 간추려 50장의 카드를 만들고, 자신과 택시 손님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담은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행복' 이라는 카드는 자신을 위한 카드 이기도 합니다. 행복은 바이러스처럼 감염된다고 하는데, 저자는 피터를 통해 그 행복이 어떻게 퍼져나가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삶의 목적을 어디에 두었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하나의 작은 목표에서 시작한 피터는 더 크고 이상적인 목적을 찾아 앞으로 나아갑니다. 삶의 목적이 분명하면 삶을 빛나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인생을 바꾸는 '목적의 힘' 에서 깨우치게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을 찾은 난쟁이 피터의 이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졌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피터를 통한 삶의 목적을 찾는 과정에서 가슴 깊이 뜨꺼운 감정이 다가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크리스틴 선생님의 말씀이 아마도 내가 책을 조금 더 가까이 하고 싶은 마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새로운 무언가를 찾고 놓쳤던 또다른 무언가를 발견하게 되니 말입니다.

 

 

  "그래서 그 독특한 제목의 책들을 마구 갖다 주신 거예요?"

  "호호호. 맞아. 독서란 일종의 숨은그림찾기 같은 거야. 똑같은 책을 읽어도 그 안에 담긴 진리를 보는 사람이 있고, 보지 못하는 사람이 있거든. 행간에 숨은 뜻을 찾는 게 독서의 참재미란다. 그래서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많이 읽어봐야 해. 많이 읽다 보면 마법처럼 네 눈에 들어오는 '어떤 이야기'가 있을 거야. 그 이야기가 너의 숨은 재능, 관심, 희망, 미래, 꿈에게 말을 걸게 될거야. 아유, 어쨌든 아쉽다. 그때 다 읽었더라면 좋았을 것을...." - p.64

 

     

 

width="76" height="90" src="http://api.v.daum.net/widget2?nid=53674245" frameborder="no" scrolling="no" allowtransparency="">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