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는 변신대왕
이지선 글.그림 / 장영(황제펭귄) / 2013년 8월
평점 :

꿈이 없는 아이들, 꿈을 갖지 못한 아이들, 다양한 꿈이 넘쳐나는 아이들. 우리집 아이들은 어디에 속할까요? 아이들 꿈이 아직 없다고 걱정이신가요? 아니면 터무니없이 너무 다양해서 걱정이신가요? 이 책 <꿈꾸는 변신대왕>은 우리집 둘째 아이의 꿈 이야기와 많이 닮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꿈꾸는 변신대왕>의 엄마는 아이가 뭐가 될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럼 이제 꿈꾸는 변신대왕의 생각을 따라가 보겠습니다.

하늘을 나는 집? 어디로 날아가는 것일까요? 아이의 꿈을 담아 날아갈까요? 꿈꾸는 변신대왕의 엄마는 아이의 하늘을 나는 집에서 과학자, 건축가, 비행사를 꿈꾼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꿈꾸는 변신대왕도 그렇게 생각할까요?

꿈꾸는 변신대왕이 학교에 동물들을 데리고 갔습니다. 사자에게 책 읽기를 시키려고 하는데... 엄나는 선생님이 되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변신대왕의 이야기는 또다른 세상 또다른 영역을 보여줍니다. 엄마는 이런 변신대왕에게서 또다른 꿈을 찾아봅니다.

무엇이든 생각나는 대로, 맘대로 그리는 꿈꾸는 변신대왕의 수많은 그림에서 엄마는 변신대왕의 꿈을 발견해봅니다. 이미 생각해보았던 꿈 이외에도 영화감독,사육사, 수의사 고고학자, 우주인, 변호사, 여행가 등을 발견합니다.

그런데 변신대왕이 되고 싶은 것은 엄마가 생각하는 것 중에 있을까요? 매일매일 달라지는 변신대왕의 꿈을 엄마는 너무 일찍부터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부모라는 입장에서 아이가 꿈이 없다면 불안하겠지만 조금 기다려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성장하면서 꿈도 계속 변하기도 할 것이고, 조금 늦게 자신의 꿈을 찾기도 할테니까요. 앞서가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직,간접 경험을 통해 자신이 진정 좋아하고 행복할 수 있는 꿈을 찾는게 더욱 중요할 것 같습니다. <꿈꾸는 변신대왕>은 앞으로도 꿈을 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진정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