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Day 다이어트 - 세계적 열풍, 간헐적 단식으로 쉽고 빠르게 다이어트하라!
미셸 하비, 토니 하웰 지음, 신동숙.이보미 옮김, 김상만.문인영 감수 / 비타북스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체중을 감량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금까지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나온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만나 본 <2 Day 다이어트>는 이러한 고민을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본 책입니다. <SBS 스페셜> '끼니 반란'을 통해 소개된 방법 중 '2 Day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실패했던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나온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2-Day 다이어트는 일주일에 2일만 연이어 다이어트를 하고, 나머지 5일은 정상적인 식사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2일만 평소 칼로리에서 70%를 줄이는 극한의 다이어트로 나머지 5일은 건강에 좋은 지중해 음식을 섭취하는 다이어트입니다. 2일 동안 엄격하게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매일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것보다 쉽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2-Day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에게 질문해보자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을 통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들의 지지도 이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나는 지금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가? 내 생활을 통제할 수 있는가?
- 친구들이나 가족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가?
- 내가 2-Day 다이어트를 하는 것에 대해 정신적 지지나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친구와 동료, 그리고 가족들을 설득할 수 있는가?
- 2-Day 다이어트로 정말 변화할 자신이 있는가?
- 일상생활에 2-Day 다이어트 지침과 규책적인 운동을 끼워 넣을 수 있는가? - p. 49 |
2-Day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제한일 2일에 섭취 권장량을 초과하지 말라고 합니다. 또한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지 말라고 충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Day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제한일 2일과 나머지 5일 동안 먹어야 할 음식에 대한 레시피와 지침을 본문과 부록에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왜곡된 1인분에 대해 제대로 알고 대처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습니다.
2-Day 다이어트 실천으로 목표치에 도달했다면 동일한 방식을 적용한 1-Day 다이어트로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극한의 다이어트에서 운동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무리한 운동이 아닌 필수적인 근육운동으로 지방은 태우고 근육은 유지하는 현명한 다이어트를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책 중간에 Tip을 수시로 만나봅니다. 그중에서 '영양성분표에 대하여' 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시행되지 않지만 꼭 시행되었으면 하는 '영양신호등표시기준(Traffic Light Labelling)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표기법이 시행된다면 녹색 라벨만 확인하면 될텐데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난해 말 건강검진 결과 이후 당지수를 낮추기 위해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으로 식이요법을 시작했습니다. 식이요법의 효과로 몸무게를 일정부분 줄이는데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SBS 스페셜> '끼니 반란'을 시청한 이후 '간헐적단식'이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것 같아 시도하였고 지금까지 줄인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지만 16~18시간 공복 혹은 24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과 권장 섭취량으로 제한하는 2-Day 다이어트는 유사하지만 분명 차이는 있다고 봅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루, 이틀 지키지 못했다고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 제자리로 빨리 돌아와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 건강한 체형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유지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