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개념어 상상사전 : 과학 - 중학생용
박서경 외 지음, 스튜디오 돌 그림 / 작은숲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단어와 어휘를 알면 책을 읽으면서도 좀 더 구체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만난 책 <손에 잡히는 개념어 상상사전>은 중학생용으로 제작된 과학 사전 입니다. 어려운 과학 용어로 고민하고 포기하는 중학생들과 기초가 약한 고등학생들을 위한 과학 사전입니다. 물론 과학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과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유용하며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개념 사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리와 화학 그리고 생물과 지구과학 네 개의 파트로 나눠 네 명의 전문가가 과학 지식과 정보의 핵심을 체계화하여 전달하고 있습니다. 책 제목에서 상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마인드맵과 내용을 믹스하여 자신만의 사전을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네 파트의 이야기는 각각 다섯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눈에 알 수 있게 정리한 마인드맵으로 단원을 시작합니다. 마인드맵을 핵심으로 어휘로 이어지는 기초는 상상이라는 꼬리의 개념으로 이어집니다. 상상사전은 기본적인 단어를 풀이하고 한자와 영어로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림과 사진을 첨삭하여 들려주는 이야기는 좀 더 구체적이며 이해하기 쉽게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과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과서 지식 플러스'를 제공하여 과학 교과서와에서 찾는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과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실생활에서 만나는 재미난 모든 것이 과학과 연관되어 있음을 배웁니다. 또한, 과학의 개념이 결코 어렵지 않다는 것을 상상사전을 통해 손에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과학과 친하게 지내보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