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다이어트 THIS IS DIET
유화이 지음 / 양문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년째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있다는 보통여자. 자신을 보통여자라고 소개하고 있는 저자. 유화이의 배부른 다이어트, 똑똑한 다이어트 이야기 <디스 이즈 다이어트>를 만나보았습니다. 우리들은 보통 다이어트라고 하면 체중조절과 건강증진을 목표 삼아 실천하고들 있을 것입니다. 이 둘을 위해 필요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자는 식사조절을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시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섯 개의 파트로 나눠 들려주는 그녀의 똑똑한 다이어트는 대부분 납득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다이어트를 실천하고자 하는 분들이 모두를 따라할 필요는 없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저자가 강조하는 목표는 몸매 유지와 건강하고 자유로운 정신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 한 가지씩 40일 후 자신을 뒤돌아보면 바뀌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것에는 '반드시 빼야만 하는 이유를 스스로 찾아야 한다'는 기본적인 준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준비해야 할 일들은 많습니다. 그리고 실천해야 할 것들은 더욱 많습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다이어트의 목표설정은 수시로, 구체적으로 갱신해야 좀 더 낳은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에서도 밝혔지만 저자의 다이어트에는 무엇보다 먹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천천히 먹는 것에 대한 훈련이 저자가 말하는 다이어트의 중심입니다. 다만 더 빨리, 더 건강하게 그리고 더 예쁘게 빼기 위해 운동은 꼭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운동 없이도 다이어트가 가능하지만 운동을 함께한다면 여러모로 개선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이러한 것들을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함을 다시 언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꾸준히 한다는 것에서 최소한 3개월 이상의 자신을 길들이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꼭 다이어트가 아니여도 습관을 길들이는 시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드시 빼야만 하는 이유를 스스로 찾아야 한다 - p. 15

 

목표를 계속해서 구체적으로 갱신하는 것이다 - p. 26

 

스트레스가 없는 상태에서 건강과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먼저 힘써야 한다 - p. 36

 

다이어트하는 동안에는 더더욱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고, 감기라도 걸리게 되면 다이어트 흐름이 깨져버린다. - p. 67

 

 

뒤세는 저자가 추천하는 날씬한 식사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가 다니는 회사와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 언제한번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보통여자라고 했는데 결코 보통여자라고 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주위의 보통여자들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다이어트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식사조절을 가장 중요시한 다이어트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코칭이나 티칭 방식이 아니라 스토리텔링으로 자신의 일기를 써내려가듯 들려주는 것이 다른 다이어트 도서와 차이를 보였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