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왕이 되는 추리 상상 퀴즈 100 창의왕이 되는 퀴즈 100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창의왕이 되는 추리 상상 퀴즈 100>은 머리가 좋은 친구들이 선택한 책이라고 말하는 이 책은 머리를 써야 재미있는 책 입니다. 추리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책으로 50가지의 '알쏭달쏭 추리 퀴즈'와 50가지의 '상상초월 상상 퀴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한 번에 처음부터 읽어도 괜찮겠지만, 그냥 마음 편할 때, 짧은 시간을 활용하고 싶을 때 그리고 그냥 상상력과 추리력을 발휘하고 싶을 때 아무 페이지나 펼쳐 보는 것도 이 책의 재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50가지의 추리 퀴즈를 맞이하기 전에 '추리 퀴즈를 풀기 전에!'라는 글이 있습니다. '발견'이 추리와 추리력에 무엇을 제공하는지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그 배움을 스스로 터득할 때가 된 것입니다. 이제부터 50가지의 추리 퀴즈를 만나봅니다.  

 

 

 

추리 퀴즈에서는 내가 학생 때 배웠던 내용도 도움이 됩니다. 학생 때 배우지 않았어도 그동안 보아왔던 책을 생각해보고 관찰해 본다면 분명 추리 퀴즈의 힌트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추리 퀴즈 9번과 10번을 보아도 분명 '발견'에서 그 힌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뿐만아 아니라 추리 퀴즈는 이렇게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찾아내는 것이 관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추리 퀴즈와 마찮가지로 50가지의 상상 퀴즈를 맞이하기 전에 '상상 퀴즈를 풀기 전에!'라는 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냥 넘어가도 괜찮겠지만, 짧은 시간이니 이 시간만큼은 투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상상은 상상퀴즈의 답에 가까이 다가설 수 있습니다. 물론 당장 그 답과 같지 않거나 거리가 있는 답일지 몰라도 그 상상력은 커나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에 따라서는 남,녀 학생들의 상상에 대한 접근 비율이 조금 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감능력이라든가 아니면 배치에 대한 능력이 상상력에 얼만큼 가까이 다가서느냐에 따라 상상퀴즈의 답에 가까이 다가설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래도 모든 것을 생각하지 않고 그냥 재미로 상상퀴즈의 답에 접근해 보는 것도 상상력을 키우는 것은 마찮가지 일 것입니다.

 

100 가지 추리 퀴즈와 상상 퀴즈를 풀어나가다 보면 어느덧 퀴즈에 자신감이 생기고 생각이 많아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나도 그랬고, 우리집 큰아이도 고민고민 해가면서 풀기도 너무 쉽게 풀기도 했으니까 말입니다. 이제 자신의 생각을 퀴즈에 접목시켜 보면 어떨까요? 

 

이번 추석 연휴나 휴일 그리고 잠시잠깐 시간이 남아 심심할 때 이 책을 펼쳐보면 어떨까요? 가족 모두에게 재미난 퀴즈를 제공할 수 있는 당신이 되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