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몸과 마음에 웰빙 죽과 수프 노트 ㅣ 하서 노트 시리즈
신미정 지음 / 하서출판사 / 2011년 12월
절판
나는 다른 것은 몰라도 음식과 책은 가리지 않습니다. 물론 특별히 먹고 싶은 음식과 특별히 읽고 싶은 책들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오늘은 몸과 마음을 위한 웰빙 음식을 만나고 있습니다.
<죽과 수프 노트>는 맛과 영향을 담은 웰빙 음식으로 가득한 책 입니다. 저자는 마음속 이야기를 말로 잘 표현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까요? 어느 순간부터 음식으로 표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녀의 죽과 수프를 통해 마음까지 따뜻한 한 그릇의 사랑을 받는 듯 합니다.
맛과 영향이 듬뿍 담긴 죽과 수프는 네 개의 파트로 총 마흔 다섯 가지 입니다. 본문을 들어가기에 앞서 요리 초보자에게 들려주는 '조리 도구 및 계량법', '재료의 기본 손질법'은 다른 요리에서보다 더 간단합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죽과 스프라고 하는 간단 요리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육수와 스톡 만드는 법'은 죽과 수프 뿐만 아니라 잘 익혀두면 다른 요리에서도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 같습니다. 혹은 이미 다른 요리를 통해 배웠다면 좀 더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코너가 아닌가 싶습니다.
맛과 영향을 찾아 일부러 맛집을 찾아다니는 분들도 많을 것 입니다. 물론 나와 같은 사람은 게으름 때문에 맛집을 자주 찾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더욱 집에서 찾을 수 있는 맛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어머니 그리고 가족이 해주는 맛과 영향 만점의 죽과 수프는 어지간한 요리 전문점에 부럽지 않습니다. 이제 나만의 죽과 수프를 찾아 내게 해주었던 분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마흔 다섯가지 중에는 이미 먹어본 음식과 눈으로만 보았던 음식 그리고 먹지도 보지도 못했던 음식으로 구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치킨누들수프'를 보게 되었는데 미국에서 감기 기운이 느껴질 때 찾는 음식이라는 이 수프는 우리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닭고기를 기본으로 하고 있고, 퓨전을 선호하는 내게 있어 안성마춤의 요리가 아닐까 싶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국수 대신 파스타를 사용하는데 우선은 레시피 대로 해보고 추후 퓨전으로 하나, 둘 나만의 수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 레시피 마다 우측 하단에는 'Tip'을 제공하고 있는데, 요리 초보에게는 정말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죽. 수프 맛을 특별하게 하는 한 접시'라는 코너를 통해 곁들여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코너를 활용해서 죽과 수프를 제공한다면 전문 요리집이 부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찾아보기'를 살펴보니 한 눈에 이 책이 어떤 죽과 수프를 담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책을 덮기 전에 지금까지 보았던 죽과 수프가 한 눈에 다시 보게 되어, 찾고자 하는 죽과 수프의 레시피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맛과 영향 그리고 다이어트까지 너무나 많은 생각들로 하루, 하루를 보내는 현대인들에게 가겹지만 든든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죽과 수프가 아닌가 싶습니다. 죽과 수프를 통해 여유를 찾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
"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