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POWER made easy - 미국 대학 최고의 영단어 명강의 WORD POWER made easy
노먼 루이스 지음, 강주헌 옮김 / 윌북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WORD POWER made easy - 워드 파워 메이드 이지>는 60년간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아 온 미국 대학 최고의 영단어 필독서 라고 합니다. 어원으로 이해하는 단어 학습 구조는 영어를 다시 시작하거나 SAT 또는 TOEFL을 준비하는 모든 영어를 정복하고자 하는 이들의 필독서로 뽑힌다고 합니다.

 

이 책의 구성은 책 <WORD POWER made easy>와 블로그(http://blog.naver.com/willenglish)를 통해 발음 연습을 반복 할 수 있는 '발음 연습용 MP3'를 제공하고 있으며, 단어의 관계도를 그림으로 정리하여 한 눈에 알아보고 복습할 수 있는 '워드 맵핑북'을 부록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생소한 단어를 만나도 뜻을 유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준비단계와 총 3개의 파트 12개의 챕터, 3개의 테스트 그리고 마무리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발음 연습용 듣기 MP3 파일을 조건없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클릭 몇 번으로 다운 받아 들을 수 있는 것은 가입 절차가 없어 간편합니다. 그리고 발음 연습용 듣기 MP3는 책에서 헤드폰 모양의 그림이 첨부되어 있고, 파트별로 나눠져 있어 필요한 파일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지침서 답게 '이 책의 효과적인 사용법'도 알렺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을 챕터와 테스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이 추구하는 어원에 대한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최대ㅢ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꼭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다른 학습도 이러한 준비를 통해 한다면 매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최대의 효과를 거둘수 있을까요?

 

1. 학습시간에 일정한 간격을 둔다

2. 서두르지 말고, 각자에게 알맞은 속도로 공부한다

3. 발음체계를 숙지한다

4. 문제는 꼭 직접 손으로 써서 푼다

5. 복습한다

6. 스스로 점검한다

 


 

 

 

 

 

이 책은 48일간의 어휘력 향상 프로그램을 이상적으로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꼭 여기에 맞추기 보다는 위에서 언급한 6가지 지침을 바탕으로 학습을 진행한다면 분명 시일은 더 걸릴지라도 분명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의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준비단계'를 꼼꼼히 읽고 테스트 하는 것만으로도 이 책과 함께 할 준비는 되었다고 봅니다. 어휘력에 따라 학성성적이 높을 가능성이 있는 것은 여러말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부족한 어휘력을 향상 할 수 있도록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함께 하면 우수한 어휘력을 지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론에서는 큰 타이틀과 프리뷰 그릭 개념정리를 통해 챕터에서 진행하고자 하는 방향을 알려 줍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과거 원서와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이 있다면 '한국어 완역판' 이라는데 있습니다. 영어의 수준이 어느정도 있다고 해도 어휘에 있어 부족할 때 원서를 소화하기 어려운 부분을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생각하기에 따라 '한국어 완역'이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불편할 정도라면 상당 수준의 실력이니 이 책을 어휘 복습 개념의 책으로 읽고 학습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념정리와 어원탐구, 퀴즈를 통해 지루하지 않게 학습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단어를 소화할 수 있다면 그 즐거움이 더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DVICE' 코너와 '쉬어가기' 코너를 통해 꼭 이 책이 아니더라도 영어 혹은 학습에 대한 참 된 조언들을 들을 수 있으니 잠시 쉬면서 읽어보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록 개념의 '워드 맵핑북'을 통해 어원을 맵 형태로 만나 머리속에 오래도록 남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본론에서의 서술과 더불어 '워드 맵핑북'으로 재차 복습한다면 더 오랜 시간동안 머리속에 자리 잡아 모르는 단어를 만나도 유추할 수 있는 실력으로 향상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자는 후기를 통해 어휘력을 꾸준히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섯 단계로 소개하고 있으니 이점도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앞에서 살펴 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어휘력을 꾸준히 향상 시키는 방법에 있어 우리 아이들 혹은 우리 모두가 어렸을 때는 이렇게 실천을 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나이가 들고 성장해가며 이러한 것들을 잊거나 점차 나도 모르게 그냥 지나치지 않았나 생각해보며 다시 시작하는 영어 혹은 처음 시작하는 영어를 처음부터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어휘력을 꾸준히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단계 1   새로운 단어들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단계 2  더 많이 읽어야 한다

단계 3   글을 읽는 동안에 만나는 새로운 단어들을 여러분의 어휘로 만드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단계 4   새로운 개념에 눈을 떠야 한다

단계 5   목표를 세워야 한다

 


 




사랑받는 사람 그리고 사랑받는 책은 다 그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책 <WORD POWER made easy>가 60년 동안 사랑 받았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