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지금 무엇을 생각하는가 - 성공을 부르는 생각의 힘
이규성 지음 / 라이온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접할 때 즈음..나는 좀 지쳐있었다..

아니 좀..정신적으로 수면상태였던 것 같다.

문득 문득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살까?

나의 우선순위는 무엇일까?

나에게 주어진 가장 큰 과제는 무엇일까?

그런 생각이 문득 문득 들기도 할때였다..

보여지진 않지만 내면의 갈등이 시작되었었다.

 

이 책을 읽으며 정신없이 빠져들었다.

내가 잊고 있었던 것을 다시 생각하는 시간이 되어주었다.

나를 일으켜 세워주는것은 역시 책이란 생각이 깊이 하게 되었다.

 

생각은 습관이다.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이룰것인가? 라고 책에서 강조하고 있다.

 

이책에서는 60여가지의 예화가 나오기도 하고 필자의 경험도 있고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 혹은 유명인들의 일화가 있다.

그런 이유때문에 더 재밌게 읽어갈 수 있었고 필자에게서 커피숍에서 마주앉아

이야기를 듣는 것 처럼 진지하고 즐겁고 깊이 받아 들일 수 있었다.

이 글들은 당장 나의 내면의 혁신을 가져오기 보다는

땅이 굳어지기 위해 스며드는  작은 빗방울과 같았다.

 

그리고 불혹의 나이를 넘어선 나에게 내 꿈이 무언지 물어보게 되었다.

내가 하고 싶어 하는 일과 잘하는 일은 다르다.

그런데 내가 하고 싶어하는 일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스물 스물 고개를 들기 시작한다.

물론 내가 생각만 하는데 그치는게 아니라 실행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그러기까지 시동을 걸어주는 이야기들로 나에게 자극을 주고 있다.

 

 

독서를 취미로 하지 말라는 말도 꽤 와 닿는다. 내 삶을 사랑하듯 책을 사랑하면

보지 못한 것을 보게 되 고, 가지 못한 곳을 가게 되고,

세상 끝을 꿰뚫어 보는 지혜를 얻게 된다고 한다.

 

의지가 약한 것이 아니라 갈망이 약한 것이다라는 말이 나에게 참으로 와 닿는다..

난 늘 그랬다..갈망하는 것이 없었던 것 같다..

그게 나의 문제점이였던 것 같다.

무엇가를 갈망해보고 열정적인 삶을 살아보는 것도 꽤 훌륭한데 말이다.

 

인생을 멋있게 산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고..

나를 좀 더 진단해보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