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 레시피 - 10주 만에 5살 어려 보이는 피부를 만드는 9단계 관리
이나경 지음 / 거름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피부는 여자의 권력이라는 광고가 우리를 압도한 적이 있었다.

여자는 왜 피부에 집착을 할까?

피부의 노화란 바로 여자가 아름다움을 잃어가는 노화의 가시적인 현상이기 때문이다.

아름다움을 끝없이 추구하는 여자에게 피부의 늙어감은 무척이나 의기소침하게 되는

현상중 하나이다.

이 책에서는 10주만에 5살 어려보이는 피부를 만드는 9단계 관리라고 소개하고 있다.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 갈 필요없이...고가의 백화점 화장품을 쓰지 않고도

젊어지는 아니 어려보이는 피부를 만들기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 이나경의 사진을 보아서도 무척이나 앳된 얼굴을 하고 있다.

저자 이나경은 상업성에 가려진 정확한 화장품 사용법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가 알고 있는 화장품 상식을 모두 뒤엎는 화장품계의 소위 혁명이라고 할 수 있다.

비싼 화장품을 사 바르라고 할때 비싼 화장품은 필요없다고 말하고 있다.

화장품을 많이 바른다고 좋은게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내가 이중세안이라는 것을 하고 있었다.

왠지 크린징제품으로만의 세안은 못미더워 다시 비누세안을 하는 누를 범하고 있을때

이 책에서는 그게 잘못된 방법이라고 설득력있게 설명해 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바로 나는 이중세안을 그만두었다.

여태 나는 아침에 메이컵을 할때 정말 많은 기초 화장품을 발라 왔었다.

가끔은 하나씩 빼 먹을때도 있을 만큼 여러 종류의 기초화장을 한다. 에센스, 세럼, 아이크림 등의

다양한 제품을 겹겹이 바르고 있었다. 그리고 썬크림 또한 잊지 않고 발랐다.

그런데 이런 행동이 화장품 성분에 대한 무지에서 오는 행동이며 화장품사용에 대해서도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피부타입을 모른채 무턱대고 화장품 사용을 한다면 큰 위험을 안을 수 있다고 한다.

먼저 나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아는 법을 소개하고 있어 내가 어떤 피부타입에 적용되는지

관찰해 볼 수 있었다. 내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 소개와 선택법그리고 화장법 소개등 아주 유용한 내용들이

이어졌다.

그리고 동안 피부 관리의 키워드로 각질제거, 방어, 재생, 보습을 들고 있다.

각 방법에 따른 정확한 정보는 현실적으로 양질의 정보가 되었다.

클렌징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세세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화이트닝 1년 계획표짜기에서는 월별로 외부자극에 대한 피부관리가 어떻게 이루어 져야 하는지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감탄이 나올 지경이였다.

그리고 피부를 젊게해주는성분인 레티놀, 펩타이드등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이 되고 있었다.

보습의 중요성과 보습관리의 상세한 정보와 마지막으로 어려보이는 메이크업 기술까지 많은 정보 습득으로

인해 당장 피부에 대한 자신감과 내 피부가 젊어질 것 같은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기쁨을 주는 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