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프미! 그램툰 Help Me! Gramtoon - 시제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 GRAMTOON is My Best Friend 4
김영훈.김형규 지음 / 한겨레에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한겨레에듀 [Help Me! Gram Toon] 

 

소시적 영어교재의 대명사라면 성문기본영어와 맨투맨류의 영어 교재였다.

그것들이 나름 재밌게 머리에 잘 들어오게 편찬된 책이라고는 하였으나

아무리 머리를 싸매고 공부해도 진도가 안나가는 안타까움에

영어를 멀리하게 되는 경험을 가진 세대이다.

그런데 요즘은 정말 재밌고 기발한 영문법 교재가 너무 넘쳐난다.

바로 한겨레에듀 [Help Me! Gram Toon]

이 그 중 하나라고 꼭 찍어 말 할 수 있다.

이 책은 굉장히 꼼꼼하다.  영어문법에 대해 생소하고 두려워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세심하게 배려해주는 책이다.

무엇보다 재미있다. 너무 재밌는 스토리와 원화가 내용을 더욱 더 쉽고 빠르게 받아들이게 해준다.

사실 나도 읽을 수록 새록 새록 새롭고 재밌고 흥미롭고 그 흥미로움이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내가 먼저 이해하고 받아들인 후 내가 다른 사람에게 내가 아는 것들을 다시 전할 수 있을 정도로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내가 읽고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든 다음 나는 나의 자녀들에게 고스란히 영어 공부를 시킬 수도 있고

아이와 함께 읽어도 되고 아이와 함께 책 붙잡고 탐구해 보아도 될 범직하다.

그램툰 시리즈의 4권 시제조동사와 수동태가정법을 참으로 쉽게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잘 설명해주고 있다.

삽화,,만화라는 매체를 이용한다고 내용까지 가볍지는 않다. 영어를 즐겁고 쉬이 그리고 영문법은 꼼꼼히 다뤄주는 그런 친절함까지... 재밌게 영어시제에 대한 설명 끝에는 요점정리로 깔끔한 마무리와 시제확인 테스트까지 완벽 마스트 가능해진다.

 

조동사 파트도 역시 마찬가지다.. 조동사의 라는 어휘 풀이 먼저 해준다.  조동사 동사를 도와주는 동사..

이것을  어휘를 이해하지 못하는 영어는 진전이 없는 것이다. 기초를 탄탄히 한 다음 조금 조금씩 진도를 나가는 것도 지겹지도 두렵지도 않게 재미나게 잘 진행되고 있다.  다양한 영어 문장 응용 등 수동태까지 꼼꼼히 다뤄주고 있다.

이 교재를 통한 영어공부는 자녀들이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책과 시간을 통해 오늘도 하루를 마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