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4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똑똑한 초등학생의 필수 아이템

우등생논술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형이라면 우등생은 입에 달고 살 정도로 우등생은 인지도도 높고 매니아층을 이미 확보할 대로 확보하고 있다.

우리집 자녀들 책꽂이에도 천재교육에서 나온 문제집과 참고서들로....한칸을 메우고 있다.

우등생 논술 또한 참으로 꼼꼼하게 어른 잡지 못지 않게 편집에 열정을 다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너무 잘난 이 우등생논술을 사진을 찍어서 올리고 싶은데

찍을게 너무 많아서 참 ..힘들었다는 다 올리기엔 왠지 지나친 듯해보이고

간신히 추려 올린 이미지가 아래...이미지다..

우등생논술 이번 특집은 아이돌을 좋아하니? 란 기획기사로 다루고 있는데

그렇다 요즘 애들 아이돌에 열광을 한다.. 다행히 우리 애들은 아이돌에 별 관심이 없다.

직접적으로 우리아이들은 관심없다고 한다 가수는 뭐하는 사람이냐 노래만 부르면 끝인가? 이러는 지경이다.

다행이라고 하기엔 너무 요즘 세대에 겉도는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나 조차 그닥 관심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도 나의 성향을 닮은 건지도 모르지...만

암튼 사실 난 아이돌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양을 다룰지는 몰랐다. 하지만  너무 재미있게 봤다.

특히 아이돌 퀴즈는 기발한 문제들로 나열되어 있었다.

천사들이 사는 나라 라오스 기사는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다른 모양으로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세계의 다양성을 수용할 수 있는 포용력을 키워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너무나도 밝게 웃는 아이들의 사진이 참 인상적이였고 천사가 따로 없었다.

바다가 열렸다 섬이 나타났다기사는 우리 아이들이 섬여행의 즐거운 일상들이 마치 로드무비를 보는 듯 하는 느낌을 받는 동시에 나도 저길 아이들 데리고 가봐야겠다란 생각이 들었다.

체험정보라던가 교통안내등을 좀 더 소개해주었더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도 있었다.

역사드라마 역사 공부에 도움이 될까는 국어 5-2 넷째마당 말과 실천의 관려 교과 내용이며

요즘 역사드라마가 역사를 왜곡하는 문제점등을 다루며 토론의 장이 열리고 있었다. 어른들도 깊게 생각해봐야 할 문제였다.

 

서술형, 논술형 올백프로젝트에서는 정쌤과 주원이가 함께하는 100점교실을 통해 원고지 바르게 쓰기 부터 맞춤법과 띄어쓰기 조건에 맞춰 쓰기 등등..논술 걱정을 한큐에 해결해주는 것이였다.

수학이 어려운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공부의 고수 수학과 친구가 되는 방법을 조근 조근 소개하고 있었다.

수학에 재미를 붙이게 하는 방법소개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세계문화 디스커버리 고대 주요문명과 중세 유렵의 역사를 생생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보여주어 한권의 무크지 같다. 이번 연재된 내용은 고대 켈트 생활사2 였고 한국삐아제에서 제공된 자료였다.

고대 켈트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생생한 사진으로 재밌게 살펴볼 수 있었다.

 

찬밥 진이 연재만화에선 순대란 음식의 소개와 만드는 방법을 보여준다. 순대는 맛있게 먹기만 햇었지 제조과정에 대해서는 자세히 몰랐을 우리 아이들이 만화를 통해서 생생히 알 수 있었다.

 

항상 꽉찬 내용으로 10~13세 소년을 대상으로 매월 만나는 우등생 논술 한 권 한권 내 책장에 꽂힐때 마다

우리 아이의 배경지식도 쌓여만 가고 책꽂이가 꽉 찬 것만 같다..

정말 강추하고 싶은 논술잡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