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겨라 - 금난새.신응수.김인식.이순재.김영세, 끈기편 MBC 희망특강 파랑새 2
MBC 희망특강 파랑새 지음, 김성희 그림 / 리잼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이겨라..

제목에서 느낄 수 있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라는 맨트는 영원한 숙제인 것 같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정상에 서려는 자들은 하나 같이 동료나 주변사람과 경쟁하지 않았다.

자신과의 싸움이였다고 하나 같이 말하고 있다.

이 책에서도 말하고자 하는 의도 역시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긴 유명인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MBC 희망특강 파랑새 라는 방송을 본 적이 있다

보면서 나와는 다른 그들을 느낄 수 있었다. 역시 그들은 다르다 달라도 많이 다르다.

특히 금난새는 강호동의 무릅팍 도사에도 출연한 적이 있었다. 그 때 방송을 보면서도

금난새는 부모님 부터 특별하고도 훌륭하신 면을 엿볼 수 있었다.

 

 

금난새가 어떻게 베를린예술학교에 들어갔는지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접하면서

과연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하는 자문도 해보았다.

당시 금난새가 지향했던 클래식의 대중화란 역발상이며 혁명 그 자체였을 것이다.

 

그런 깨어난 사고와 비젼을 품고 실현시켜 나가는 그가 놀라운 것은 이제 놀랄만한 일도 아닐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회자 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그는 음악을 듣는 청중이 행복한가에 집중할 정도로 마음도 따뜻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섬김과 나눔, 공감대 형성, 기존을 틀을 깨는 과감한 도전, 뚜렷한 목표의식 등을 성공키워드를 우리는 배울 수 있었다.

 

두번째 인물 궁궐의 장수 신응수는 대중에게 잘 알려주지 않은 생소한 인물이였다.

신응수는 옛건물을 되살리는데 애쓰는 장인으로 우리나라 최고 대목장이라고 한다. 그런 그에게서 배울 점은 바로 장인정신이였던 것이다. 신응수가 장인이 될 재목으로 크기까지 여정을 보여주고 그의 장인정신의 근성을 배울 수 있었다. 그의 성공키워든 바로 스승의 가르침을 뛰어 넘는 것 그리고 끈기있는 장인정신, 자신의 단점까지도 수용하고 장점으로 변화시켜 나가는 훌륭한 습관을 가지고 있었던것이다.

 

세번째 인물 야구감독 김인식 이 분이 왜 이 책의 타이틀 한 페이지를 장식했는지 알게 된다. 선수들을 끝까지 믿고 포기하지 않는 감독으로서의 노력의 결과 때문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 분은 인간관계의 달인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듣기 이건 정말 훌륭한 덕목이 아닌가 싶다. 이런 장점은 아무나 가질수 없는 부분인 것 같다. 또한 칭찬의 달인이라고도 칭하고 있다. 이것들이야 말로 진정한 리더십이 아닌가 싶다. 그는 용기와 긍정의 힘을 가진 진정한 슈퍼맨이였던 것이다.

 

세번째 인물 국민배우 이순재 이순재하면 가장 먼저 떠오는 것이 야동순재라고나 할까 시트콤에서 그의 이미지는 아주 각인되고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그는 말한다. 점 느리고 어눌해도 끈기있게 노력하는 사람을 당할 수는 없다라고..그는 배우로서의  기본과 원칙을 고수하면서 항상 솔선수범과 노력하는 모습으로 많은 후배들의 귀감이 되어 왔다.

 

네번째 인물 블랙박스 디자이너 김영세  이분은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로서 기존의 틀을 과감히 깨고 나온 용감한 디지이너이다 . 김영세가 만든 기발한 디자인 제품은 전세계인의 문화와 패션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일리노이대학교 교수자리를 박차고 다시 디자인 회사로 돌아간다 그것은 디자인에 대한 그의 열정과 도전정신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 특이할 만한 성공키워드를 꼽자면 꿈에 맞는 외모관리이다..자신에 꿈에 맞는 외모관리를 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또 한가지 더 메모습관이다 그리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태도그리고 창의적인 이매지너가 되라고 말한다.

 

 

아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재밌고 편하게 편집되어 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인 나에게도 적용하고 수용할 수 있는 좋은 내용으로 다가 왔다.

또한 이들의 성공키우드를 접하고 이 키워드를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