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 실천편
차동엽 지음 / 위즈앤비즈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이미 자기계발서의 Bible이 되다 싶이한 무지개원리

실천편으로 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를 접했다.

책이 두깨가 얇아서 조금 실망스러웠지만

그 책이 전하는 메시지는 이미 큰책이 되어 있었다.

이 책은 다이어리 같은 느낌이 든다.

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책, 내 생각을 적는 여백고 실천 도우미 체크리스트

나의 결정을 노트하도록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책에다 적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따로 다이어리에 적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무지개 원리를

7가지 인생 성공원리를 차근 차근 풀어가는 내용이였다면

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실천편)은 제목 그대로

7명의 명사가 7가지 원리중 본인이 실천하고 직접 삶의 적용하여 성공에 이르게 된

원천을 소개하고 있다.

정작 중요한 것은 이 내용을 접하고 내가 스스로 내 삶에 어떻게 적용시키고 멘토링하느냐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을 통해서 그 길을 안내받고 있다.

명사들이 쓴 무지개 원리를 주욱 읽으면서 가장 내가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습관들이기와 말 다스리기이다. 일단 내가 내 문제를 안다는 것은 반은 성공했다고 본다

이제 마음을 다잡고 성공의 길로 죽죽 가는게 중요하다.


일곱명사를 소개하면

김중겸(현대건설 대표이사), 최유라(방송인), 김인(삼성 SDS 대표이사)

조성연(피겨 김연아선수 주치의), 차예린(2009 미스코리아 선), 이규석(대구카네기연구소장)

정우택(제32대 충청북도지사)



 

첫 번째 김중겸(현대건설 대표이사)

그는 이렇게 전하고 있다.

희망은 그 자체로 힘을 가지고 있다

나폴레옹의 말로 힘을 실어보자면 '나에게는 아직도 비장의 무기가 남아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희망이야 말로 마지막 히든카드이자 뿌리가 되기도 한다는 확신을 품은 말일 것이다.

<무지개원리>의 7가지중 '긍정적인 생각'은 자신감을 낳고 자신감은 새로운 도전의 촉매제가 된다. 스트레서는 부정적인 마음에서 온다 "yes, but"화법을 적용한다.

걱정과 근신을 피하기 위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집중해 몰입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것이 "행복"이다. 긍정심리학자들은 이렇게 몰입현상을 플로우(flow)라고 한다. 이 현상이 규정된 것은 실제로 이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이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자체가 의식으로 끌어내 현실 가능해 지기 때문이다.


 

 

두 번째 김인(삼성 SDS 대표이사)

강조하는 원리로는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지혜의 힘은 "경청"이라고 한다.

화엄경의 '일체우심조'의미와 '모든 것이 함께 작용하여 선을 이룬다' 라는 위로와 반전을 얻는다. 우리가 실천해야 해서 긍정적인 결과에 이르는 방법중 하나로 매일 매일 150자 이내의 성공일기를 적는 습관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지혜를 나눔으로서 나 자신에게 깊이 체회되어 혼자 듣고 읽었을때는 깨닫지 못했던 지혜를 얻는 경우도 있다.

삶의 절망, 두려움, 우울증등이 밀려올때 지혜의 말씀을 빛으로 삼아 몰아내라고 말하고 있다.

 


차예린(2009 미스코리아 선)


미스코리아 본선대회를 앞두고 긴장감을 다스리고자 아버지의 책처방 무지개원리를 받는다. 에너지를 공급받듯 확신과 함께 긴장보다는 자신감으로 피력하여 미스코리아 당선의 꿈을 이룬다.

먼저 우선순위를 정하고 둘째 가능한 꿈을 꾸며 세 번째 선한 꿈을 꾼다

자기 자신 이외것에 관심을 갖으며 인간으로서의 값어치를 발하여야한다는 루즈벨트 대통령의 교훈을 가슴에 새긴다. 실천가이드로 자신의 꿈(목표)를 수치나 글로 적어 단계별 중.장기계획을 세우고 상황을 자주 체크하여 구체화 시킨다. 인생이 멘토와 롤모델을 정한다.

 


정우택(제32대 충청북도지사)

무지개원리 4번째 이론 "성취를 믿으라" 실천 명제대로 신념있게 추친하여 기적을 이룬다.

그는 절대 불가능하다고 말한 이들을 교육을 통해서 변화시키는 것과 동시에 피나는 노력 끝에 경이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이끌어 낸다.

세계적인 역사가 토인비는 '역사는 도전과 응전에 의해서 발전한다'라고 했다. 도전하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없다. 꿈이 있는 자는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 과감히 도전하고 성취를 믿으라고 확신에 차 우리에게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믿음은 성공의 가장 필요한 도구이며 삶은 진정 우리가 원하는 것을 준다

 


최유라(방송인)


다섯째 항목 "말을 다스리라"에 초점을 두고 실천하였다.

방송인으로서 말은 독이 되기도 득이 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이 영향을 받기도 한다. 이들에게 말실수란 정말 방송인으로서의 생명과 연루된 치명적인 실수가 아닐수 없다.

그럴때 주님을 찾으면 언제나 평화와 지혜를 선물하신다 말로써 세상을 기쁘게 하라는 숙제를 잘 풀어간다.

말은 마음이라 물속의 공같아서 아무리 눌러도 눌러도 튀어나는게 말인 것 같다.

남을 축복하고 칭찬하는 말을 자주 쓰면 그 말은 부메랑처럼 나에게 돌아온다.

긍정적인 말은 나의 미래와 행복을 약속한다. 가족 특히 자녀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아끼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나 자신이 그렇게 하고 있는지 참 깊은 반성과 나를 성찰하게 되는 대목이다.

 


조성연(피겨 김연아선수 주치의)


습관을 길들여라 이 대목이 나에게 가장 힘든 부분인 것 같다. 습관만큼 바꾸기가 어려운게 없다. 말도 사실 습관이며 습관은 관성력을 지닌다. 조금만 수고해서 좋은 습관을 들이면 관성력으로 실천이 수월해진다.

무지개원리는 결코 허황된 꿈을 말하지 않는 다 꿈을 갖되 그에 걸맞는 노력이 투지가 필요하다. 습관은 무서운 것이다. 작은 습관이 그 사람을 위대하게 하기도 하고 초라하게 하기도 한다. 또한 작은 버릇이 좋은 기회를 잃어버리게도 한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습관을 길들이면, 마침내 습관이 자신을 구원한다."

 

이규석(대구카네기연구소장)

삶은 자신과의 싸움이며 한계와 싸움이며 부단한 도전들과의 싸움이다. 승리는 바로 포기하지 않는 자의 것이다.

무지개원리 7번째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라는 항목에 의해 삶의 이끌림을 받았다

고난뒤에 숨은 은총을 보고 역경을 두려워하지 말고 위기는 진정한 기회고 실패를 통해 성공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모든 것을 잃는 순간에도 포기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려는 용기를 갖으면 다시 길이 열린다.

언제나 선한 결과가 오리라는 희망을 갖고 자신있게 밀고 나가면 기약된 미래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 이의 몫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