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Zone
차동엽 지음 / 여백(여백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나는 차동엽신부님의 전작인 "무지개논리"를 아직 읽지 못했다. 우리나라 자기계발서로는 유래없이 5개국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읽혀지고 있음에도 그 책의 소문만 들었지 아직 나와는 인연이 없는 책이였다.

그러던 중 차동엽신부님께서 새롭게 펴내신 "바보 Zone"을 접하게 되었다.

뭐랄까...첫장을 넘기면서부터는 머리를 울리는 무엇인가가 있었다. 마치 머릿속에서 핵폭탄이 터진듯하듯이 말이다.

그러면서 한장한장 읽어나가면서는 "그래 맞아..그랬었지"하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읽게 되었다.

너무나도 단순하고 명쾌한 삶의 진리를 차동엽신부님께서 제시해주시고 계셨다.

제목 그대로 이 책은 바보존이다...바보의 구역인것이다.

어린시절 최악의 욕은 "바보"라는것이였다. 다른 말보다 친구들이 바보라고 놀리는것이 제일 듣기 싫었고 싫은 친구에게 놀림을 주는 말로 바보 만한 단어가 없었다.

그말을 듣기 싫어 똑똑한척 하고 살아왔었다. 그리 똑똑하게 살지도 못했으면서 말이다.

이 책에 쓰여진대로 내가 바보라고 인정하고 바보의 삶을 살았다면 똑똑한체 살았던 지난날들보다는 더 행복하게 살았을지도 모르겠다. 비록 당장은 손해를 보고 살더라도 그 행복이 쌓이고 덕이 쌓이면 먼 훗날 나는 정말 행복한 바보가 되어있지 않을까?

또 이 책에서는 바보같은 삶을 살았지만 너무나 아름다운 삶을 살았던 많은 사람들이 등장한다. 아마도 이렇게 바보처럼 살았어도 지금의 나처럼 똑똑한체 살았던것보다 더 행복한 삶을 살았다는것을 차동엽신부님께서 이해하기 쉽게 예화를 들어주신듯 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느꼈던것은 바보란 무지한 사람을 뜻하는 말이 아니였다. 바보란 자기 삶에 만족하고 더불어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주는, 자기의 손해를 신경쓰지 않고 이익이 연연하지 않은 그런 셈에 있어서 초탈한 사람이였다.

더 이상 바보라는 말이 듣기 싫은 말이 아니다. 그 바보가 자기의 인생에 그리고 다른 사람에 인생에 어떠한 행복을 주는지 이 책을 통해서 깨닫게 되었으므로...

결국 인생을 돌이켜 나를 행복하게 했고 다른 이들의 삶에 영향을 끼쳐 그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킨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바보처럼 산 사람들이였다. 

어떠한 일에도 함박웃음을 지으며 모든일에 감사할줄 아는 사람들...바보

이 책의 메세지는 단순하면서도 어렵다. 바보처럼 살기.....

나도 오늘부터 바보처럼 살아보도록, 아니 더 이상 똑똑한척 살지 않기를 노력해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