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의 비밀 - 드림의 선순환으로 승리하는 삶
스탠 & 린다 톨러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드림의 비밀"이라...드림(여기서 드림이란 Giving, 즉 주는것을 의미한다)에 무슨 비밀이 있을까? 

내 삶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며 내 안에 예수님이 계신다고 굳게 믿고 살고 있는 나도 드림이란 그저 초대교회가 그러했다고 성경에 나와있고 어릴때부터 했던거니까 별 궁금증없이 습관적으로 드림을 해오고 있었던것 같다.

가끔은 나의 시간을 하나님께 드리기에 아까운때도 있었고 헌금을 드리기에 아쉬운 적도 있었다. 그 마음이 과연 진정한 드림의 모습이였을까?

이 책의 저자 스탠과 린다 부부는 드림의 비밀 사이클을 설명하고 있다.

신뢰하며 살아가라 - 헌신하며 성장하라 - 기쁜 마음으로 드려라 - 안식하며 상속받아라 

이것들이 마치 사이클처럼 순환된다는 이야기이다. 과연 그 말이 사실일까?

신뢰하라는 말은 주님께 우리의 모든 것을 맡기고 그분의 풍성한 공급에 의지해야 하심을 뜻한다. 

헌신은 영적인 성숙을 거두기 위해서는 영적인 씨앗을 심으라는 이야기이다.

기쁨은 드림의 올바른 방법이다, 우리가 기쁜 마음으로 드릴때에 내 소망은 이 땅이 아니라 천국이 될 것이다.

안식은 그간 우리가 기쁜마음으로 드린것을 안식하며 상속받는다는 이야기이다.

전지전능하시며 이 우주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우리가 드리는 시간 재능 돈 따위가 정말 탐이 나셔서 달라고 하시겠는가? 절대로 아니다.

우리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시기 위하여 우리의 마음을 꿰뚫어보시고는 우리가 가장 약해질수밖에 없는 돈을 달라고 하신것이다.

성경에 이르기를 사람은 두 주인을 섬길수 없다고 했다. 돈과 하나님...마음속에 돈에 대한 아쉬움을 품는 자는 절대로 하나님을 주인으로 섬길수 없다는 이야기이며 하나님을 주인으로 믿고 섬기는 자는 돈의 노예가 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하나님은 절대로 우리가 자신을 시험하는것을 원하지 않으신다. 물론 있을수도 없는일이다. 그러나 말라기에서는 십일조에 대해서만은 시험해봐도 좋다고 하셨다. 그만큼 십일조는 완전한 드림인것이다.

소득의 십분의 일을 아낌없이 기쁜 마음으로 드리면 하늘곳간에 더 이상 쌓아둘곳이 없을정도로 복을 부어주신다고 하셨다. 소득의 반도 아니고 전부를 내놓으라는것도 아니고 겨우 10분의 일로 말이다.

우리는 알고 있다 그 소득마저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시지 않으면 절대로 가질수 없다는것을...하나님의 것을 우리가 십분의 구를 갖고 십분의 일을 돌려드리기만해도 복을 주신다..실로 사랑의 하나님이 아닐수 없다.

이 책에서는 갖가지 십일조와 특별헌금에 관해서 직접 경험했거나 주위에서 경험한 하나님의 복주심이 여러가지 등장한다.

그것들을 보면서 참 많은것을 느낀다. 왜 나에게는 저런복을 안주시나 원망하기전에 내가 정말 저들처럼 진정한 마음으로 기쁨으로 드렸던가 반성하게 된다.

드림의 비밀의 사이클...꼭 지키어 안식후에 영원한 상급으로 상속받아야 할 것이다.

왜 십일조를 해야 하며 어떤 마음으로 해야 하는지 아직도 헷갈리는 기독교인들은 꼭 읽어봐야 할 책..

이 책을 읽게 해주신 토기장이 출판사에도 깊은 감사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5-13 18: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