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있다 - 타인의 생각 훔치기,‘멘탈리스트’가 되는 길
토르스텐 하베너 지음, 신혜원 옮김 / 위즈덤피플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멘탈리스트"

우리에겐 생소한 단어이다. 이 단어를 쉬운 말로 풀이하자면 "생각을 읽는 사람"이다.

무슨 심령술사의 이야기냐고? 천만에~

그런 불가사의하고 초능력적인 능력이 아니라 이 책에서 저자는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고 조금만 노력하면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을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는것은 어떤 기분일까?

개인적으로 난 절대로 가지고 싶지 않은 초능력 중의 하나가 독심술이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다니...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그 사람이 내 앞에서는 웃으며 속으로는 나를 욕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면 그것처럼 세상에 끔찍한 일이 있을까?

모르는게 약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그런면에서 난 이 책을 내 마음을 들키지 않는 방법으로 보고 읽기 시작했다.

생각을 읽는 사람의 방법을 알게 되면 그 방법만 벗어나면 나의 생각을 읽힐 염려는 없으니까...

그러나 읽다보면서 나의 생각은 참 어리석은 생각이였음을 알게 되었다.

사람의 생각을 읽는다는건 사람과의 관계를 무너뜨리는 수단이 아니라 사람과의 관계를 진전시키며 발전시키는 최고급 능력이였던 것이다.

그 사람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에 따라서 내 자신이 대처 할 여유가 생기니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보다 부드러워지고 자신감 넘치게 되지 않겠나.

물론 그렇게 되기까지 많은 노력과 연습이 필요할듯 하다. 

자, 그럼 어떤 방식으로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을수 있느냐...

우선 사람은 입으로 내뱉는 언어 이외에 신체 언어가 있다. 저자는 이 신체언어들을 자세히 나누어서 어떤 상황 어떤 생각을 할땐 이런 신체언어를 사용한다고 상세히 기술해놓았다.

그 주제에 맞는 실험 장면도 중간중간에 설명되어 있어서 실전에 응요해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다.

그렇게 저자가 설명한대로 상대방의 생각 읽기가 가능해졌다면 이제 내가 대처하는 방법들이 궁금할것이다.

저자는 그것을 위해 또 많은 기술들을 설명해놓고 있다.

사람을 대함에서 가장 중요한 칭찬하기같은것들 말이다. 칭찬하기는 말은 쉬워보여도 상당한 내공을 필요로 하는 스킬이다.

어찌하면 아첨꾼으로 보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칭찬을 할수 있는지...같은 언어적 기술부터 나의 생각을 트레이닝하는 멘탈트레이닝까지...

이렇듯 이 책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는 방법은 논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그 기술을 바탕으로 사람과의 관계가 좀 더 돈독해질수 있는 기술, 그리고 나의 정신세계까지 트레이닝할수 있는 기술들을 서술해 놓은 그야말로 멘탈종합책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책을 다 덮고는 누구에라도 책 중간중간에 소개되어 있는 다양한 실험들을 해보고 싶은 충동이 들었다.

누구의 마음도 읽고 싶지 않았던 내가 이제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것이다.

당장 내일 만나게 되는 사람의 눈동자부터 찬찬히 들여다봐야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