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만의 정권 - 탈세와 부정으로 얼룩진 오바마 정권의 이면
미셸 말킨 지음, 김태훈 옮김 / 시그마북스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참 신선하고도 충격적인 일이였다. 이시대 초강국인 미국의 대통령이 유색인종이라는 것 자체가..

버락 오바마가 대선후보로 당선되었을때도 적잖이 충격이였다. 그 뒤 우리나라에서도 유례없는 관심과 촛점이 미국의 대선으로 향해 있었다.

우리나라 대선후보가 누구인지도 모르던 사람들이 버락 오바마의 이름은 알고 있었으니 가히 세계적인 이슈가 아니였다 한다.

그러던 그가 미국의 대통령이 되었고 그날은 너나 할것없이 이 신선한 충격에 대해 서로 이야기꽃을 피웠었다.

나는 버락 오바마에 대해서 잘..아니 전혀 모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적어도 그가 미국의 대선후보로 나오기전까지는 그가 어떤 일을 했는지 존재조차도 몰랐으니 말이다.

그러나 그가 단지 미국 역사상 첫 유색인종 대통령이 되었다는 것만으로 나에게 호감으로 다가왔다.

왠지 그가 사회적 약자의 편일것 같고 부패된 정치인들과는 거리가 먼 그런 느낌이였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희망을 걸고 침체되어 있는 세계경제를 살려주며 청렴한 정치인의 모습을 보길 기대했었다. 그는 그럴수 있을것 같았다.

그러나 취임 초기부터 삐걱거리기 시작했다. 인사들의 인선에 잡음이 생기고 측근들을 요직에 앉히기 시작하면서 그들만의 정권이 되어가고 있는듯 했다.

측근들을 요직에 앉히는것 자체는 큰 문제가 아니다.세계 곳곳에서 그러한 일들이 행해지므로...

그러나 그 측근들이 어떤 인물이냐에 따라 문제가 될수도 있다.

이 책 "기만의 정권"에서는 그 측근들과 그 조직들이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하나하나 지적해주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의 최측근인 미셀 오바마부터 클린턴 부부까지...

이 책을 보는 내내 그도 별수 없는 정치가이구나 싶어 안타깝기까지 하였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이렇게 져버리다니...그래서 책 제목이 "기만의 정권"인가보다.

한편으로는 이 책의 저자 미셸 말킨이 대단하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그 조직에 대한 방대한 자료와 첨부문서들은 둘째치더라도 현재의 정권에 이렇게 낱낱히 파헤치며 비판할수 있는 용기에 실로 감탄을 금치 못했다.

미국이기에 가능한 것인가? 라는 생각도 들면서 참 부럽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제 겨우 1년의 재임기간을 채운 오바마 대통령이다.

앞으로는 더 좋은 모습으로, 취임식때의 그 열정으로...

퇴임식때는 "기만의 정권"이 아닌 "성공의 정권"이라는 제목으로 만날수 있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