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이야기 - 방송인을 꿈꾸는 세계 청소년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6
주디 L. 해즈데이 지음, 권오열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지금 이 시대 청소년들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혹은 그 부모들이 자신의 자녀들이 가장 닮았으면 하는 인물중에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인물이 있다면 바로 미국의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일 것이다.

그녀가 단지 미국이라는 나라에 자신의 이름을 건 토크쇼를 진행해서가 아니고 또 그녀가 그 큰 나라를 좌지우지할만한 영향력을 가져서만도 아니고 그녀가 단지 부자라는 이유때문은 절대 아닐 것이다.

그녀는 많은 상처와 시련을 딛고 지금 비슷한 아므픔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상징이 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오프라 윈프리는 모두가 알다시피 흑인여성이다. 유색인종이며 여성인 그녀가 이토록 거물이 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그녀의 단편적인 이야기만 알고 막연히 대단하다고 생각했던 나에게 이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가 그녀의 인생 전부를 낱낱히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내 생각에 달라진점이 있다면 결코 그녀는 자신만의 희망으로 자신만의 노력과 열정으로 이 자리에까지 오지 않았다는 점이다.

역시 모든 존경받는 인물뒤에는 훌륭한 선생님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었다.

오프라에게도 예외는 아니였다.

오프라를 사랑했지만 옛날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던 할머니의 종교에 기반을 둔 확고한 교육관, 그리고 지금의 오프라를 있게 한 1등공신이기도 한 아버지와 새어머니.

그 모두가 오프라 윈프리를 있게 한 훌륭한 스승이였다. 그들이 없었다면 과연 천하의 오프라 윈프리였다 할지라도 이 자리까지 올수 있었을까 의구심마저 들 정도였다.

나도 내 자녀들에게 그런 스승이 될수 있을런지...

스승들의 역할이 지금의 오프라를 있게 했다면 미랴의 오프라는 그녀 자신이 만들어가고 있었다.

큰 돈을 벌자마자 그녀는 기부를 시작했고 재단을 설립했으며 지금도 기부는 계속 진행중이다.

그녀의 기부가 유독 눈길을 끄는 이유는 그녀가 던지 지갑을 여는 기부가 아닌 가슴을 여는 기부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이 진정 필요한게 무얼까 고민하고 나누는 기부..

그래서 자신있게 말할수 있다. 미래의 오프라 윈프리는 지금보다 훨씬 위대하고 존경받는 인물일 것이라는 것을!

그녀는 온전히 행복해지는 법을 찾은것 같다. 이 책 "오프라 윈프리 이야기"를 통해 오프라의 마음 깊은 곳까지 알게 되어 너무 감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