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의
서경덕 지음 / 종이책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 홍보 전문가"

정말 생소한 직업이다. 한국 홍보 전문가를 직업이라 하는 사람은 어디에 소속된 사람이며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서경덕"씨는 뉴욕타임즈에 독도관련 광골르 실으면서 우리에게 유명해진 사람이다.

한 개인이 세계 수위권에 드는 신문사에 광고를 내는것도 놀라운 일인데 그 광고내용이 개인의 이익이나 개인의 생각이 담긴 광고가 아닌 국가에 대한 홍보이며 또 세계적 대국에 맞설수 있는 광고를 싣는다는것이 당시 우리에게 아니 전 세계인에게 큰 이슈가 되었던 기억이 난다.

이 사람은 무근 생각으로 그런 일을 했으며 어떤 사람일까? 그때부터 궁금해졌다.

그러던 그가 그에 대해 또 자기의 꿈에 대해 대한민국에 대해 책을 냈다니 안 읽어볼수가 없었다.

내가 알고 있는 그의 일은 뉴욕타임즈와 월스트리트저널에 실린 독도와 동해에 관련된 광고가 전부였다.

그러나 그는 그 일을 하기 훨씬 전부터 "한국 홍보 전문가"라는 직업을 가지고 활동하기 시작했단다.

광고뿐만이 아니라 월드컵 유치 홍보, 중국의 동부가공정에 이르기까지..

대학시절부터 군복무시에도 그리고 현재 미래까지..

그의 머릿속에는 오로지 대한민국만이 들어있는것에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정말 미친듯이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있구나 느낄만큼 의 열정이 책 곳곳에 베여있었다.

그의 머릿속에서 아니 가슴속에서 한없이 샘솟은 아이디어도 무한감동이지만 그 참신하며 이색적인 아이디어를 자신의 이익을 위해 쓰는것이 아니라 오로지 국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쓴다니...

그가 대단해 보이기도 하고 무모해 보이기도 하는 내가 정말 속물인가 보다...

그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식어있던 내 가슴이 대한민국이라는 불꽃이 다시 타올랐음을 느꼈다.

그 만큼 열정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나라를 홍보하거나 밖으로 사랑을 표현하지 못해도 지금 내가 할수 있는 일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을 가슴깊이 응원하고 지지하는 것이리라.

그래도 책 말미쯤엔 도대체 이 사람은 무슨 돈으로 먹고 사나 생각이 드는건 정말 내가 속물이기 때문일까?

뭐 아무튼 서경덕 화이팅!!!대한민국 화이팅!!!!!

독도도,, 동해도,, 고구려도 다 대한민국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