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와의 티타임 - 정소연 소설집
정소연 지음 / 래빗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앨리스와티타임
정소연
래빗홀
.
.
다세계. 내가 살고 있는 세계를 벗어나 내가 없는, 그리고 내가 알지 못하는 세계를 찾아가는 일. 그곳의 정보를 수집하여 지금의 세계를 알아가는 일. 다중 우주의 가능성에서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것을 알아내려는 욕심을 갖는다. 내가 몰랐던 세계에도 내가 있지만 이미 내가 아닌 존재. 어쩌면 이 세계를 살아가는 것 자체가 우연.
.
.
주인공 리즈는 다세계 연구소 연구원으로 74번째 세계를 출장으로 가게된다. 그는 거기서 평소 좋아했던 소설가 앨리스를 만나지만 그녀는 그 세계에서는 리즈처럼 공간이동을 하는 국방부 이계 정보수집원으로 살고 있다. 우연히 그녀와 티타임을 갖게 되면서 그녀의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 그녀는 다른 세계에서 자신과 자신의 남편의 비극을 보게 되고 그것을 막기 위해 분투하지만, 사실상 그녀의 노력은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니었다. 그녀의 세계는 또다른 결말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
.
마치 시차처럼 세계는 예상할 수 없는 낙차를 갖고 있다. 평행 우주는 무한한 가능성이지만 동시에 운명처럼 결정되어 있다. 인간의 의지로 안전하게 지나가려는 마음은 운명과 세계를 바꿀 수는 없다. 앨리스와 리즈의 티타임은 시공간을 여행하고 돌아온 이들의 후일담이라기 보다는 삶을, 그리고 사람을 사랑하는 이들의 진심으로 잔잔한 감동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