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 - 우리 아이 수학 흥미 제대로 돋우는 보드게임 큐레이션 31
조은수 지음 / 문예춘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드게임으로즐기는
엄마표놀이수학
조은수
문예춘추사
도서협찬
.
.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놀이수학이라니! 공부를 즐기는 방법은 이토록 다양하고 재미있구나 ~ 이 책을 통해서 느끼게 되었다.
와와도 따로 수학을 공부한 적은 없지만 유치원 때 두자리수 덧셈을 너무 잘해서 깜짝 놀란 적이 있었다. 그런데 한자리 뺄셈은 아예못하은 걸 보고 또 놀랐다. 왜? 이유는 보드게임이었다. 마지막에 점수를 합산할 때 나름 승부욕이 강한 와와는 계산력을 잠깐 보여줬다. 그만큼 보드게임을 좋아했는데 내가 '논다'고 생각하는 시선이 문제였던 것이다. 보드게임도 아주 훌륭한 수학공부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의욕과 재미가 가득한 수학공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수학은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항 것이다. 수포자라는 말이 이를 보여준다. 그런데 게임을 포기하는 어린이가 있을까? 수학의 원리가 보드게임에 있다는 것을 알고있으면서도 게임에서 보여주는 논리와 집중력에 대해 확신을 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
.
이 책에 신뢰감을 느낄 수 있은 것은 수학교사인 엄마가 직접 아이들과 놀이하면서 생생하게 기록하고 계획한 전부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실제로 활용한 보드게임의 정보 놀이방법이 상세하게 제시되어 있다. 놀이를 따라할 수 있더라도 보드게임을 통해서 어떤 방향을 가져야할지는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 즐거움과 함께하는 보람이 더해질 듯 하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